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13 no.4, 2012년, pp.1525 - 1531
This study has been developed to make a marketing tool for word-of-mouth marketing for "Low-Budget Movie". By developing an application program of Low-Budget Movie for 20millions of Smart-Phone user, it can find out the best environment of service, function, etc. Hereby, it could contribute the prog...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스마트폰 시장의 핵심적인 이슈는 무엇인가? | 전 세계적으로는 2014년까지 연평균 38%의 성장률을 기록하면서 스마트폰의 출시대수는 8억 8천만 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정부연, 2010) 이런 상황에서 스마트폰 시장의 핵심적 이슈는 애플리케이션 오픈마켓이다. 애플이 만들어놓은 앱스토어라는 단어는 이제는 일반명사가 되어 모바일 산업을 뒤흔들어놓고 있다. | |
한국의 영화 산업계의 광고 홍보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 | 한편 한국의 영화 산업계는 스마트폰을 비롯한 방송통신의 융합인 뉴미디어의 등장으로 광고 홍보시장의 패러다임이 크게 바뀌고 있다. 인터넷의 등장으로부터 시작된이 변화는 마케팅비가 거의 없는 저예산 독립영화에 가장 효율적인 마케팅 툴이 되고 있다. | |
풍성한 에코시스템을 만들어내지 못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판매하는 유통채널에서 소비자들이 자연스럽게 모바일 앱을 다운받을 수 있는 환경으로 만든 것은 어디인가? |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판매하는 유통채널은 이전부터 있어왔지만 폐쇄적인 운영으로 인해 풍성한 에코시스템을 만들어내지 못했다. 그러나 애플의 앱스토어가 성공을 이룬 후 수많은 앱스토어들이 만들어지고 있으며 자연스레 소비자들의 모바일 앱을 다운받는 횟수도 늘어나고 있다. 2009년 전체 다운로드 횟수는 Gatner 자료에 의하면 2,516백만으로 집계되었으며 2013년에는 엄청난 성장을 하여 21,646백 만회가 될 것으로 예측하였다. |
Bayus, B. L., "Word of Mouth: The Indirect Effect of Marketing Effects",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25(3), pp. 31-39, 1985.
Choi, Guanho, "The study of Primary factors of box-office hit: based on the process of decision of movie goer", A master's thesis, Seoul University, 1999.
Jung, Buyoun, "Changes and Implications of Mobile Contents and Application by Mobile environment Changes", Focus, 22(49), pp. 37-63, October, 2010.
Kim, Gitae, "Marketing for a box-office hit", pp.205-221, Life and Dream, 1997.
Kim, Hyewon, "A study on application methods of online word-of-mouth marketing for the development of diversity film: Focusing on Blog and Portal sites' boards of "Old Partner", A Study of Culture Industry, 10(2), pp.97-118, 2010.
Levene, C.. "Marketing Art Films to College Students", Working Paper. The Warton School, University of Pennsylvania, 1992.
Uk, Jeonhak, "The study of the motive of watching movie", A master's thesis, Chungang University, 1996.
Korean Newspaper Internet, September, 2009.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