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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실천공학교육학회논문지 = Journal of Korean Institute for Practical Engineering Education, v.4 no.2, 2012년, pp.122 - 128
본 연구에서는 취업률 향상을 위한 취업 대상자에 대한 2개 항목 23문항의 설문 지문 개발과 연구자 소속 대학의 취업 대상자 289명에 대한 응답 결과에 대한 설문지 분석을 통해 취업에 임하는 취업 준비 자세와 면담 및 상담과 관찰 방향에 대한 기초 자료를 제시하는 효과를 얻었다. 이를 통해 지역적 특성과 현실을 고려한 바람직한 취업률 향상 방안을 정성적으로 제안한다.
In this study, through the development of the Survey questions for employments to increase employment rates which has 2 items in 23 questions and the analysis of the questionnaire based on the response results of 289 senior students who are finding their jobs. It has the effect that providing basic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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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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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이 대졸 신입직원에 대한 재교육비를 줄이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은? | 또한 기업은 나름대로 대졸 신입직원에 대한 재교육비를 줄이기 위해 경력사원 위주의 채용, 실무면접, 인성면접, 사건위주 인터뷰 등 다양한 채용 방법을 개발·적용하고 있으며, 합숙, 인성/적성 검사 등의 채용기준의 다양화에 노력하는 한편 위험 부담을 줄이기 위하여 일류대학 출신 중시 채용 등의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5],[6] 그러나 이러한 기업의 대응은 다시 대학서열화로 인한 입시 과열과 사교육비 증가와 과잉 대학진학, 대졸 청년층의 장기실업의 악순환을 야기하고 있다[7]. | |
본 연구에서 취업을 위한 준비 기간으로 본 구체적 시기는? | 고등학교 3년까지의 초,중등 교육과정이 대학 진학의 준비 과정이라고 하면, 그림1과 같이 대학 생활중 2∼3년(군입대 이전의 대학 적응 기간 제외)과 졸업후 1∼3년의 과정은 취업을 위한 준비 기간으로 자리잡았다. 이러한 상황에서 대학의 입학 자원 또한 2016년을 기점으로 급격히 감소할 것으로 인구 통계치가 확연해지고 있다. | |
지역적 특성과 현실을 고려한 바람직한 취업률 향상 방안을 제안하기 위해 본 연구에서 한 일은? | 본 연구에서는 취업률 향상을 위한 취업 대상자에 대한 2개 항목 23문항의 설문 지문 개발과 연구자 소속 대학의 취업 대상자 289명에 대한 응답 결과에 대한 설문지 분석을 통해 취업에 임하는 취업 준비 자세와 면담 및 상담과 관찰 방향에 대한 기초 자료를 제시하는 효과를 얻었다. 이를 통해 지역적 특성과 현실을 고려한 바람직한 취업률 향상 방안을 정성적으로 제안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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