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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소음진동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for noise and vibration engineering, v.22 no.6, 2012년, pp.550 - 555
신수현 (울산테크노파크 자동차부품기술연구소) , 정철웅 (부산대학교 기계공학부) , 정성수 (한국표준과학연구원 기반표준부) , 강대환 (울산테크노파크 자동차부품기술연구소)
Among the various elements affecting a customer's evaluation of automobile quality, buzz, squeak and rattle(BSR) have been considered to be major factors. In most vehicle manufacturers, the BSR problems are solved by find-fix method with the vehicle road test, mainly due to various excitation sour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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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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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음원의 감소로 인한 차량 전체 소음 레벨의 저감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문제는? | 자동차 소음진동 기술의 비약적인 발전은 과거 주요 소음원으로 여겨왔던 파워트레인, 구동계, 노면 진동에 기인한 실내 소음을 크게 개선시켰다(1). 그러나 이러한 소음원의 감소로 인한 차량 전체 소음 레벨의 저감에도 불구하고 자동차 실내 소음의 음질(sound quality) 문제는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그 중 부품간의 마찰과 간섭 등에 의한 BSR(buzz, squeak, rattle)소음은 소비자의 자동차에 대한 품질 평가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중요한 요소이다. | |
자동차 실내 소음의 음질 문제 중 하나로 소비자가 자동차에 대한 품질 평가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중요한 요소는 무엇인가? | 그러나 이러한 소음원의 감소로 인한 차량 전체 소음 레벨의 저감에도 불구하고 자동차 실내 소음의 음질(sound quality) 문제는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그 중 부품간의 마찰과 간섭 등에 의한 BSR(buzz, squeak, rattle)소음은 소비자의 자동차에 대한 품질 평가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중요한 요소이다. | |
과거 주요 소음원으로 여겨왔던 것들은? | 자동차 소음진동 기술의 비약적인 발전은 과거 주요 소음원으로 여겨왔던 파워트레인, 구동계, 노면 진동에 기인한 실내 소음을 크게 개선시켰다(1). 그러나 이러한 소음원의 감소로 인한 차량 전체 소음 레벨의 저감에도 불구하고 자동차 실내 소음의 음질(sound quality) 문제는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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