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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정보시스템연구 = The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v.21 no.2, 2012년, pp.27 - 44
주재훈 (동국대학교 경영.관광대학 경상학부) , 김진완 (부산대학교 경영연구소)
The goal of supply chain integration is to improve the effectiveness and efficiency of supply chain for creating customer values. Supply chain integration can be classified into IT integration and structural integration. Also, structural integration can be collapsed into three dimensions: interna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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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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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 기업의 최종 목표는 무엇에 있는가? | 오늘날 기업의 최종 목표는 가치창출에 있다 (Wayland & Cole, 1994). 특히, 고객가치는 비즈니스의 시발점이자 종착점이다. | |
기업 경쟁우위의 원천은 무엇인가? | 특히, 고객가치는 비즈니스의 시발점이자 종착점이다. 고객가치는 기업 경쟁우위의 원천이다(Khalifa, 2004). 따라서 고객가치와 기업성과 간의 관계에 대한 많은 연구가 진행되어 왔다. | |
공급사슬통합의 발전 단계는 4단계로 분류할 수 있는데 각 단계는 어떻게 되는가? | 이와 같은 공급사슬통합의 발전 단계(Development Stages of Supply Chain Integration)는 4단계로 분류할 수 있다(Stevens, 1989). 제1단계는 개별 기업의 차원에서 독립된 형태로 기업을 운영하는 단계인 독립운영 단계(independent operation)이고, 제2단계는 기업 내부의 관련 부서 간에 기능적 통합(functional integration)이이루어진 단계이며, 제3단계는 기업 내부의 모든 활동들이 통합된 내부 통합(internal integration)의 단계이다. 마지막으로 제4단계는 공급자와 고객을 포함하는 공급사슬 전반에 걸친 통합의 단계인 외부 통합(external integration)의 단계로 발전하게 된다. 최근에는 4단계인 외부 통합을 기업 외부의 공급자 통합및 고객 통합이라는 하위 차원으로 보다 세분화 하여 살펴보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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