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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水産海洋敎育硏究 = Journal of fisheries and marine sciences education, v.24 no.6 = no.60, 2012년, pp.763 - 780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develop the teaching & learning model to increase the key competencies in the university. For this, the researcher suggested the draft of teaching & learning model in the university based on literature analysis and survey for key competencies education to professor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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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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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이 교육기관으로서의 책무를 효과적으로 이행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가? | 대학이 교육기관으로서의 책무를 효과적으로 이행하기 위해서는 대학의 졸업생들이 전공에 따른 전문분야의 구체적 내용뿐만 아니라, 학문세계를 넘어 직업에까지 전이 가능한 기초적 능력들을 폭넓게 개발할 수 있어야 할 것이다. 이러한 직업기초능력은 전공별 학습을 하는 동안 저절로 개발되리라는 생각은 사회와 학습자의 요구를 외면하는 일이다. | |
전통적인 대학교육에 대해 변화를 요구하는 사회적 압력에 따른 대학교육의 변화 중 한 가지는 무엇인가? | , 1997). 이러한 압력에 따른 대학교육의 변화 중 한 가지는 과거처럼 대학이 소수의 특정 계층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학문주의적 전통만을 견지하기는 어렵게 되었다는 것이다. 대학은 사회의 요구와 지역사회의 문제에 보다 민감하게 반응하여 교육에 임하게 되었고, 점차 다양화하는 대학교육 수요자들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수용하게 되었다(이은화, 2006b). | |
대학생의 직업기초능력 강화를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가? | 대학생의 직업기초능력 강화를 위해서는 대학교육의 현장 적합성 및 적응력을 높이려는 교육내용적 측면의 개선과 더불어 교육방법적 측면의 개선이 병행되어야 할 것이다. 그러나 대학의 직업기초능력 교육에 대한 관심과 연구의 역사가 길지 않았던 만큼, 교육해야 할 능력의 하위 요소의 도출과 교육내용의 구성에 기울였던 노력에 비하여 교육대상의 개별 특성을 분석하고 이를 반영하는 교수학습방법적인 측면에 까지는 충분한 연구가 이루어지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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