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전자통신학회 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Electronic Communication Sciences, v.7 no.6, 2012년, pp.1499 - 1504
신광식 (나사렛대학교부동산학과) , 김행조 (나사렛대학교부동산학과) , 김동현 (청암대학교 부동산학과)
본 과제는 부대 이전을 할 때 장병들이 선호하는 것과 선호하지 않는 요인들이 무엇인지를 알아보고 원활한 이전사업이 될 수 있도록 해당부대에 제안하려고 한다. 과제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로 부대 이전사업에 대한 장병들의 선호도의 평균은. 4.00이었다. 이중 책임성(4.11)과 노력성 적정성이 가장 중요하게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하였다. 둘째는 남 여별 선호도는 남자 군인(3.96)은 노력성과 책임성을 중시한 반면 여자군인(4.12)은 적정성과 소통성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분석하였다. 셋째 직위별로는 부사관은 전문성과 책임성을 가장 중시한 반면 장교는 적정성을 가장 중시하였다.
This challenge trying to bag earlier when soldiers prefer to learn what they do not prefer those factors suggested in the bag so that the business can be a smooth transition. Subject research results are as follows. First, the preferences of the average of the soldiers on the previous business bag.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만족이란? | 만족이란 “이전과 이후에 느끼는 결과의 차이”이다. 따라서 해당부대 장병들이 현재의 부대생활에서 느끼는 것과 이전 후(공사는 완료되지 않았음)에 느끼는 정도를 비교하여 그 차이를 알아보고자 한다. | |
매년 부대이전사업에 집행되는 예산은? | 매년 부대이전사업에 개략적으로 3천억원~4천억원의 국방예산을 집행하고 있다. 이는 지역여건을 고려하고 상대적으로 낙후된 군부대 시설을 현대화하기 위한 것이다. | |
부대이전사업에 매년 3천억원~4천억원의 국방예산을 집행한다. 그 목적은? | 매년 부대이전사업에 개략적으로 3천억원~4천억원의 국방예산을 집행하고 있다. 이는 지역여건을 고려하고 상대적으로 낙후된 군부대 시설을 현대화하기 위한 것이다. 그 곳에 주둔할 장병들이 이전사업단에 관심을 두는 핵심요소가 무엇인지를 알 수 있다면 더욱 효과적인 부대이전사업이 될 것이다. |
국회예산정책처, "국방.군사시설이전사업 평가", 발간등록번호(31-970022-000587-01), pp.1-13, 2. 2009.
노한종, "지역공영개발사업에 대한 주민만족도에 관한 연구(광주직할시 택지개발사업을 중심으로)", 조선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95.
배재면, 최명규, 신민철, "동산투자회사(REITs)에 대한 개인투자자 신뢰요인에 대한 실증분석적 연구", 부동산학연구, 8권, 1호, 한국부동산분석학회, pp. 57-81, 2002.
장우진, "부동산중개업의 자질, 서비스 품질경쟁 우위간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부동산학보, 27집, 한국부동산학회, p.185, 2006.
장은미, "2010년 행정공간정보체계 구축사업 민관협력 기반조성부분 최종보고서", 행정안전부, 2010.
최민섭, 신종칠, "인터넷 부동산서비스품질이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주택연구, 15권, 1호, pp. 63-98, 2007.
Bolton R N, Bronkhorst T M, "The relationship between sustomer complaints to the firm and subsequent exit behavior",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Vol. 22, No. 1, pp. 94-100, 1995.
Bolton, R. N and J. H. Drew, "A Longitudinal Analysis of the impact of Service Changes on Customer Attitude", Journal of Marketing, Vol. 55, pp. 1-9, 1991.
Parasuraman, A., Valerie A. Zeithaml and Leonard L. Berry, "SERVQUAL A multiple Item Scale for Measuring Consumer Perception of Service Quality and Its Implications for Future Research", Journal of Retailing, Vol. 64, No.1, pp. 12-40, Spring, 1988.
Spreng, Richard A, and Richare W. Olsharsky, " A Desires-AS-Srandard Model of Consumer Satisfaction: Implications for Measuring Satisfaction", Journal of Consumer Satisfaction, Dissarisfaction and Complaining Behavior, Vol. 5, pp. 45-54., 1992.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