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디지털정책연구 = The Journal of digital policy & management, v.10 no.6, 2012년, pp.111 - 131
신현암 (삼성경제연구소 사회공헌연구실) , 전호기 (우송정보대학) , 이원준 (성균관대학교 경영학부) , 강윤정 (성균관대학교 GSB BK21)
Mass Customization combines the advantages of mass production and customization. Mass customization has been praised as an innovative approach that would result in changes in business paradigm. However, there is no consensus on the concept of mass customization, but only a generally accepted framewo...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대량 맞춤화는 맞춤화의 어떤 단점을 보완하고자 나온 개념인가? | 이런 환경에서 탄생한 것이 맞춤화(customization) 개념이며, 이는 모든 고객의 개별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기업 역량을 집중시키는 활동이다. 하지만 수많은 고객의 니즈 충족을 위해 기업의 자원을 집중 투입하는 것은 비용과 시간의 제약이 따른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고자 등장한 개념이 대량 맞춤화(Mass Customization)이다. | |
맞춤화란? |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업은 최적의 자원을 조합해서 문제를 해결해야 하며 그 문제를 누가 얼마나 잘 해결해 내느냐에 따라 기업의 사활이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런 환경에서 탄생한 것이 맞춤화(customization) 개념이며, 이는 모든 고객의 개별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기업 역량을 집중시키는 활동이다. 하지만 수많은 고객의 니즈 충족을 위해 기업의 자원을 집중 투입하는 것은 비용과 시간의 제약이 따른다. | |
개인화를 통해 이룰 수 있는 것은? | 개인화를 통해 모든 고객의 제각기 다른 니즈를 충족 시키는 것이 기업이나 고객입장에서 가장 이상적인 모델이 될 수 있겠지만, 이는 기업 입장에서는 여러 제약으로 인해 실행 불가능한 프로세스이다. 그러므로 기업은 유사한 니즈를 가진 고객들을 시장 세분화를 통해서 구분 하고, 타깃 시장에 기업의 역량을 집중하는 것이 효율적 이라고 판단하게 되었다[35].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