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벤처창업연구= Asia-Pacific journal of business and venturing, v.7 no.3, 2012년, pp.105 - 113
감화준 (목원대학교 대학원) , 김대호 (목원대학교 서비스경영학부)
There are many studies about the relationship between customer satisfaction and SCM, web site quality or online Word of Mouth (WOM). When a customer wants to purchase any product online, he has to watch the detail of a online shopping web by computer. So the web sits' quality can be very important f...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신뢰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3가지는? | Moorman et al.(1993)은 신뢰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능력, 호의성, 정직성을 들고 있으며, 이용균(2003)의 연구에서는 이러한 요인들 중에서 지각된 호의성과 지각된 정직성을 변수로 확정하여 그 영향 관계가 있음을 규명하고 있다. | |
Liu and Arnett(2000)의 연구에서 웹사이트의 성공에 대한 요인을 분석한 결과는? | Liu and Arnett(2000)의 연구에서 웹사이트의 성공에 대한 요인을 분석한 결과 정보와 서비스의 품질, 시스템 사용, 놀이성, 시스템 디자인의 요인을 발견하였고, 각 요인에 대한 측정도구를 개발하였다. 박상철 등(2004)의 연구에서는 웹 사이트 품질을 구성하는 요인을 정보 품질, 시스템 품질, 디자인 품질로 구성하여 인터넷 쇼핑 거래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연구하였으며, 품질요인이 신뢰와 만족에 영향을 미쳤으며, 이 요인들이 거래 의도에 영향을 주고 있다는 연구 결과를 얻었다. | |
온라인 쇼핑몰에 대한 연구가 마케팅 관점에서 필요한 이유는? | 온라인 쇼핑몰에 대한 연구는 정보 기술과 물류 기술 등 여러 분야로 구분하고 연구해 왔다. 그러나 마케팅 관점에서 정보기술 이용에 관한 연구와 배송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소비자의 행위에 대한 동시적인 고찰 연구가 필요하다. 그리고 고객신뢰도, 지각된 가치, 고객만족, 구매의도 간의 상호관계를 파악함으로써 지속적인 고객 창출과 유지를 위해 인터넷 쇼핑몰의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함과 아울러 경쟁력을 높이고자 한다. |
유통경영학회지 김웅진 7 1 5
물류학회지 김유오 9 4 217
경영학연구 김재욱 31 2 1
경영과학 박상철 21 3 123
소비자학연구 박찬 17 1 73
광고연구 박철 70 70 91
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서창교 14 3 1
품질경영학회지 안운석 32 4 30
경영학연구 윤성준 29 3 56
정보시스템연구 윤종훈 15 1 21
경영정보학연구 이건창 13 2 119
마케팅연구 이문규 17 1 73
소비자학연구 이유재 8 1 101
우정정보 최지호 55 37
Journal of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 Delone, W. H. 19 4 9
Information Systems Research Devaraj, S. 13 3 316 10.1287/isre.13.3.316.77
Electronic Markets Farquhar, B. J. 8 2 9 10.1080/10196789800000017
MIS Quarterly Gefen, D. 27 1 51 10.2307/30036519
Marketing Science Godes, D 23 4 545 10.1287/mksc.1040.0071
International Journal of Electronic Commerce Jarvenpaa, S. L 1 2 59 10.1080/10864415.1996.11518283
Information Management Liu. C 38 4 421
Journal of Marketing Mentzer, J. T 65 82 10.1509/jmkg.65.4.82.18390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Moorman, C 57 1 81 10.1177/002224299305700106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Oliver, R. 17 4 460 10.2307/3150499
Information Management Shang, R. A. 42 3 401 10.1016/j.im.2004.01.009
Journal of Retailing Szymanski, D. M 76 3 309 10.1016/S0022-4359(00)00035-X
Journal of Health Care Marketing Woodside, A. G. 9 4 5
Journal of Marketing Zeithaml, V. A. 52 2 2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