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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21 no.9, 2021년, pp.333 - 346
왕루 (세종대학교 경제학과) , 짱신단 (세종대학교 경제학과) , 방기위 (세종대학교 경제학과) , 배기형 (세종대학교 경제학과)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amine the effects of digital cultural contents characteristics, perceived values and perceived risks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purchase intentions for Chinese consumers, and contribute to the development of digital cultural contents. In addition, a total of 328 v...
임선택, "디지털 문화관광콘텐츠의 특성이 관광객의 충동방문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연구저널, 제30권, 제9호, pp.103-114, 2016.
?永林, "?字文化???展的多??系??代特征," 人民??.??前沿m, Vol.17, pp.22-29, 2020.
Moon Yong, "한.중 문화산업의 현황과 전망," 문화산업연구, 제13권, 제1호, pp.61-67, 2013.
范玉?, "新?代?字文化??的?展??,???未??望," 中原文化?究, Vol.01, pp.69-76, 2018.
오은해, 김창수, 정재진, "디지털콘텐츠 특성이 디지털 콘텐츠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디지털콘텐츠 사용자 유형을 중심으로," 대한경영학회지, 제22권, 제1호, pp.329-367, 2009.
박종삼, "4차 산업혁명시대에서 문화산업의 경쟁력 강화방안," 문화산업연구, 제19권, 제4호, pp.35-41, 2019.
Pang Qiwei, Yao Jinge, 배기형, "중국 온라인 쇼핑 라이브 방송과 왕홍 앵커 특성이 소비자의 신뢰와 상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유통경영학회지, 제24권, 제1호, pp.129-145, 2021.
박영남, 하홍열, "중국 온라인게임 환경에서 게임 서비스 품질, 고객만족, 고객충성도 간의 실증 분석: 이용자 특성의 조절효과," 고객만족경영연구, 제21권, 제2호, pp.41-60, 2019.
오송패, 황진숙, "온라인 생방송 플랫폼 이용 동기와 생방송 특성이 제품만족도와 지속적 쇼핑의도에 미치는 영향 중국 소비자를 중심으로,"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제24권, 제2호, pp.403-415, 2018.
정수연, 정재희, "라이브 커머스의 오락성이 시청자 태도와 지속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디자인학연구, 제19권, 제1호, pp.183-196, 2021.
박윤주, 윤성준, 요용,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의 경험적 특성이 지각된 혜택과 구매의향에 미치는 영향: 중국 인터넷 쇼핑몰 이용자를 대상으로," e-비즈니스 연구, 제20권, 제7호, pp.89-107, 2019
서민지, "육군의 유튜브 채널 내 콘텐츠의 오락성과 정보성, 공감성이 이용자의 콘텐츠 선택에 미치는 영향 분석," 한국PR학회 학술대회, 제5권, pp.147-148, 2019.
A. M. Eskicioglu, J. Town, and E. J. Delp, "Security of digital entertainment content from creation to consumption," Signal Processing: Image Communication, Vol.18, No.4, pp.237-262,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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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은해, 김창수, "디지털게임의 몰입과 지각된 즐거움 그리고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디지털게임의 특성에 관한 연구 유무료 게임 사용자를 중심으로,"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제9권, 제3호, pp.133-166,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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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설민, 이태희, "축제 프로그램과 관광객 간 상호작용성이 즐거움, 만족도, 그리고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화천산천어축제를 중심으로," 관광연구저널, 제27권, 제2호, pp.25-42,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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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재희, 김지훈, "코로나19 상황에서 전자상거래의 지각된가치와 위험지각의 매개효과에 관한 연구," 통상정보연구, 제22권, 제3호, pp.307-323, 2020.
권기철, 서영욱, "SNS 지각된가치와 개인감정이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짐바르도 시간관을 중심으로,"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제20권, 제1호, pp.67-85, 2020.
양성수, 김인호, 정철, "디지털음악 콘텐츠서비스의 수용 요인이 지각된 가치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6권, 제16호, pp.456-463, 2016.
강영신, 정범석, "인터넷 쇼핑몰 이용자의 성별에 따른 구매 이전의 지각된 위험과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경영과 정보연구, 제23권, pp.135-156,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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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혜진, 이철, "문화적 차이가 지각된 위험과 브랜드 충성도 관계에 미치는 영향: 집단주의와 위험회피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국제경영연구, 제31권, 제1호, pp.89-121, 2020.
V. McKinney, K. Yoon, and F. Zahedi, "The measurement of web-customer satisfaction: An expectation and disconfirmation approach," Information Systems Research, Vol.13, No.3, pp.296-315, 2002.
김종무, "중고거래 앱(APP) 사용자의 이용동기가 구매 의도와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당근마켓 사용자를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제74권, pp.8-18, 2021.
이현주, 이은희, 이기현, "모바일 소셜 커머스의 서비스 품질이 대학생 소비자의 만족도와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소비문화연구, 제20권, 제2호, pp.235-254,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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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병수,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에서 인지된 가치와 현상 유지 편향이 사용자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카카오톡 사례를 중심으로," e-비즈니스연구, 제16권, 제6호, pp.233-253, 2015.
M. Laroche, G. H. McDougall, J. Bergeron, and Z. Yang, "Exploring how intangibility affects perceived risk," Journal of Service research, Vol.6, No.4, pp.373-389,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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