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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정책연구 = The Journal of digital policy & management, v.10 no.8, 2012년, pp.305 - 310
문화는 공급하는자와 수요자와의 감정의 공유가 있어야 가능하다. 수요자가 그 코드를 제대로 읽어내지 못한다면 문화의 형성을 불가능하다. 이에 활발한 도자 문화의 보급은 교육의 힘으로 가능하다 할 수 있다. 우리의 도자 문화 역시 이러한 의미에서 교육의 중요성을 다시금 확인하고 재정비 필요하다. 시대적 지역적인 도자공예가 하나의 문화로 자리매김을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교육 및 활성화 방안이 필요하다. 이에 교육방법이나 활성화 방안으로 공방운영에 교육의 중요성을 토대로 도자문화 활성화 방안에 따른 정책을 제시하고자 한다.
Those who supply the consumer with the culture and the sharing of feelings can be. The code to be read correctly by the consumer unless it is impossible the formation of the culture. The dissemination of this vibrant ceramic culture is the power of education can be. In this sense, our ceramic cultu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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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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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는 무엇이 있어야 가능한가? | 문화는 공급하는자와 수요자와의 감정의 공유가 있어야 가능하다. 수요자가 그 코드를 제대로 읽어내지 못한다면 문화의 형성을 불가능하다. | |
도예교육은 어떠한 요소를 가지고 있는가? | 첫째, 도예교육은 기능적·미학적 요소를 가지고 있다. | |
도예교육의 기능적·미학적인 부분에서 배울 수 있는 것은? | 기능적·미학적인 부분에 있어서의 도예교육은 성장기의 어린이나, 청소년에게도 물론 중요하지만 성인들에게도 마찬가지의 중요도를 가지고 작용한다. 흙을 만지는 순간부터 느끼는 손의 감각은 인간의 두뇌를 자극하여 감성(EQ, CQ)의 능력을 배가시켜준다. 또한 흙을 쌓아 올리거나 깎아주는 일련의 작업 등을 통해서 얻어지는 균형감각과 조형감각 등은 이론적으로 습득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얻어질 수 있는 효과들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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