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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기학회논문지 =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Engineers, v.61 no.11, 2012년, pp.1634 - 1640
(울산대 전기전자정보시스템공학부) , (울산대 전기전자정보시스템공학부) , 전태원 (울산대 전기공학부) , 이홍희 (울산대 전기공학부)
This paper develops the high-efficiency drive system of the small-size electric vehicles (EVs) driven by the brushed dc motors. A power circuit for driving the dc motor is designed with the H-bridge circuit and buck converter by considering both the efficiency and cost. In order to change smoothly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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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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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의 실용화에 가장 큰 걸림돌이 되고 있는 것은? | 대기 환경오염이나 가솔린 등 석유에너지의 고갈문제로 최근에 무공해 자동차로 전기자동차가 많이 주목을 받고 있다. 그런데 이 전기자동차는 배터리에 저장된 에너지로 구동하므로 운행시간이 제한되어 있다는 것이 전기자동차의 실용화에 가장 큰 걸림돌이 되고 있으므로, 전기자동차 구동장치에서 이 에너지를 어떻게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한 이슈가 되고 있다[1-3]. | |
계자권선에 연결된 H브리지회로로 계자전류가 흐르는 방향을 조정하여 전동기 회전방향을 바꾸는 이유는? | 벅 컨버터로 전기자 전압을 조정하고 H-브리지 회로로 계자전류의 크기 및 방향을 제어한다. 여기서 벅 컨버터는 전기자전압을 제어하지만 전 기자 전압 및 전류가 양의 값만을 가지므로 전동기 회전자 회전방향을 바꿀 수가 없다. 따라서 계자권선에 연결된 H브리지회로로 계자전류가 흐르는 방향을 조정하여 전동기 회전방향을 바꾼다. | |
전지자동차의 견인용 전동기는 무엇을 고려하여 선정해야하는가? | 전지자동차의 견인용 전동기는 효율, 가격, 신뢰성, 전력 변환장치 등을 고려하여 선정하여야 한다. 현재 국내에서는 개발되고 있는 승용차용 전기자동차는 효율이 높으며, 부피가 작은 IPM (Interia Permanent Magnet) 전동기를 많이 사용되어 왔으나[4,5], 몇 년 전부터 희토류 가격의 급등과 함께 중국의 희토류 수출제한 등으로 수급불안의 문제까지 발생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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