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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2 no.9, 2012년, pp.48 - 56
The interaction using digital media has been widely utilized in modern art. In particular, network based digital media enables two-way and real-time communication regardless of time and place. Network is possible to connect to effective and meaningful communication of extended relationship. This st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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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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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션 매핑이 리얼리티를 가지기 위한 조건은 무엇인가? | 프로젝션 매핑은 프로젝션 대상 오브젝트에 정교하게 가상현실을 덧입히는 것으로 실제 사물과 영상이 정확히 일치되어야 리얼리티를 가진다. 본 연구에서는 육안으로 프로젝터가 투사되는 방향에서 관람자 가시거리와 방향 및 각도를 미리 계산한 다음, 영상을 프로젝 션하여 실제 오브젝트에 매핑한다. | |
기존의 미디어아트 인터랙션 시스템과 인터랙티브 미디어파사드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 본 논문에서는 스마트기기 와 3D 프로젝션 매핑 시스템을 연동하는 인터랙션 방법을 기술한다. 기존의 미디어아트 인터랙션 시스템은 센서나 각종 기계장치를 이용한 일대일 방식의 단순화 된 시스템이라면, 인터랙티브 미디어파사드는 스마트 기기를 인터랙션 도구로 사용함으로 인해 관람자와 작품 간의 확장된 인터랙션이 가능하다. | |
3D 프로젝션 매핑은 어떤 방법을 통해 새로운 공간으로 탈바꿈시키는가? | 3D 프로젝션 매핑은 영상예술로 일종의 증강현실로 분류된다. 입체감 있는 3D 가상영상을 실내외 지형 및 지물에 덧입힘으로서 새로운 공간으로 탈바꿈하는 시스템이다. 이러한 프로젝션 매핑 시스템은 건축구조물로 확장되어 도심 곳곳을 장식하고 있다. |
S. Boring, S. Gehring, A. Wiethoff, A. M. Blockner, J. Sohoning, and A. Butz, "Multi-User Interaction on Media Facades through Live Video on Mobile Devices," Proceedings of CHI'11, 2011.
M. Bohmer, S. Gehring, M. Lochtefeld, M. Ostkamp, and G. Bauer, "The Mighty Un-touchables : Creating Playful Engagement on Media Facades," Proceedigs of MobileHCI, 2011.
S. G. Jang, "Digital Media Art in the Metworks," The 7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Multimedia Information Technology and Applications (MITA 2011), Mongolia, pp.283-285,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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