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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機械學會論文集.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A. A, v.36 no.12, 2012년, pp.1551 - 1561
Boat or yacht hulls are mainly built using FRP composite materials. FRP boat hull manufacturing has been restricted since 2000 under international regulations on ocean environment safety. FRP composite materials cannot be recycled and require more than 100 years to biodegrade. Therefore, alternati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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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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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저 보트 제작에 사용되는 FRP 재료에 관한 규제가 강화되는 이유는? | 플레저 보트나 요트 제작업체는 2010년 현재까지 선체 재료로 부피에 비해 강도가 큰 FRP를 이용하고 있으나 2000년대에 들어오면서 FRP 선체에 대한 환경오염 및 해양안전에 관한 법규 규제가 강화되고 있다. 즉, FRP는 재활용이 불가능하며 폐기시 자연에서 분해되는 데 100년 이상 걸리는 매우 반환경적 특성을 가지고 있다. 또한, FRP 선체는 불완전하게 적층되면 수분이 코어에 쉽게 흡수되어져 일본의 경우 FRP 선체 사용 수명을 15년으로 제한하고 있다. | |
플레저 선박을 제작하는 주 재료는? | 플레저 선박은 주로 FRP(Fiber reinforced plastic)를 주재료로 제작되고 있으며 그 종류로는 세일링 보트(Sailing boat), 레저용 요트(Leisure yacht) 그리고 낚시 보트(Fishing boat)등이 있다. 플레저 보트나 요트 제작업체는 2010년 현재까지 선체 재료로 부피에 비해 강도가 큰 FRP를 이용하고 있으나 2000년대에 들어오면서 FRP 선체에 대한 환경오염 및 해양안전에 관한 법규 규제가 강화되고 있다. | |
플레저 선박의 종류는? | 플레저 선박은 주로 FRP(Fiber reinforced plastic)를 주재료로 제작되고 있으며 그 종류로는 세일링 보트(Sailing boat), 레저용 요트(Leisure yacht) 그리고 낚시 보트(Fishing boat)등이 있다. 플레저 보트나 요트 제작업체는 2010년 현재까지 선체 재료로 부피에 비해 강도가 큰 FRP를 이용하고 있으나 2000년대에 들어오면서 FRP 선체에 대한 환경오염 및 해양안전에 관한 법규 규제가 강화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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