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14 no.12, 2013년, pp.6395 - 6402
This study evaluated dental health care providers to identify strategic management implications for providing improved dental health dental health care services to consumers. For this purpose, adental health care satisfaction survey was conducted on 1,156 patients (more than 20 years of age) at a d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환자의 만족는 무엇을 결정하는데 중요한 요소인가? | 치과 의료서비스도 의과 의료서비스와 함께 예방처치, 정기검진, 사후관리 등의 서비스의 질적인 향상이 요구된다. 환자의 만족은 의료의 질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지난 수년 동안의 연구에서 환자 만족도가 의료의 질에 영향을 미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결과가 많이 보고되었다[4-6]. | |
치과 의료서비스는 무엇이 요구되는가? | 치과 의료서비스도 의과 의료서비스와 함께 예방처치, 정기검진, 사후관리 등의 서비스의 질적인 향상이 요구된다. 환자의 만족은 의료의 질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 |
병원에서는 소비자의 만족도에 맞춤 의료서비스와 진료환경 변화가 요구되는 이유는? | 현재의 의료 소비자들은 의료지식 및 의료기관의 선택 능력이 향상되어 있으며 건강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여 이제는 웰빙을 넘어 힐링을 찾고 있다. 특히 IMF 경제위기 이후 의료소비자들은 병원 중심에서 환자 중심으로 인식과 사고의 변화를 가져왔으며, 그에 따라 높은 수준의 의료 서비스를 요구하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 공급자인 병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소비자들의 기대 수준에 미치지 못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소비자들의 불만족도 크다[1].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병원에서는 소비자의 만족도에 맞춤 의료서비스와 진료환경 변화가 요구된다. |
Young-Dae Park, "Factors of the quality of dental care service upon intention to revisit", Doctor's thesis, The Graduate School of Daegu Haany University, 2011.
Soo-Ik Park, "A study on the effect of hospital image and medical service quality of medical service reuse", Doctor's thesis, The Graduate School of Yeungnam University, 2009.
Hyeon-Shil Hong, "The effect of the quality of dental care service by dental hygienist on the patient's satisfaction reuse, and invitation intention", Master's thesis, The Graduate School of Dankook University, 2005.
Weae, J.E., Wright, W.R., Snyer, M.K., "Consumer perceptions of healthcare service, implications for academic medicine", Journal of medical Education, Vol. 50, No. 9, pp.839-848. 1975.
Roghonann, K.J., Hengst, A. and Zastowny, T.R., "Satisfaction with medical care, its measurement and relation to utilization", Medical care, Vol. 17, No. 1, pp. 461-471, 1979. DOI: http://dx.doi.org/10.1097/00005650-197905000-00002
Thomas, J.W., and Pencyansky, R., "Patient satisfaction with access to utilization", Medical care, Vol. 22, No. 6, pp. 553-568, 1984. DOI: http://dx.doi.org/10.1097/00005650-198406000-00006
Seog-Ho Jin, "A study of the factors influencing on the dental service satisfaction", Master's thesis, The Graduate School of Gyeongsan University, 2002.
Sang-Yeop Woo, "The factors that influence the dental patient' satisfaction", Master's thesis, The Graduate School of Yonsei University, 2004.
Min-Young Kim, "A study on the gratification of the patient in the dental hospital", Master's thesis, The Graduate School of Yonsei University, 2007.
Soon-Hyuk Choi, "A study on the patient's satisfaction at medical service and intention of reuse of hospital", Master's thesis, The Graduate School of Business Management Hanyang University, 2012.
Hae-Young Yang, "The determinants of word of mouth behavior of dental patinets", Master's thesis, The Graduate School of Yonsei University, 2008.
Su-Jin Han, "A study on the elements of patient's satisfactory in the service of dental facility", Master's thesis, The Graduate School of Dankook University, 1999.
Hae-Gyeong Kim, "Satisfaction with medical service in dental clinics and influential factors on revisit", Master's thesis, The Graduate School of Catholic of Daegu University, 2009.
Woo-Hyun Cho, Sun-Hee Lee, Hae-Jong Lee, Ki-Hong Jeon, "Medical service marketing" Seoul: Toesulldang, pp.20, 1999.
Yong-Seok Sohn, Kwang-Ho Ahn, "New Product Adoption Model Incorporating the Effect of Word of Mouth and Advertising ", A Micromodeling Approach, Vol. 12, No. 1, pp.157-181, March, 1997.
Jeong-Geon Ryu, "A study on factors in selecting sanitarium of long-term geriatric recuperation patients", Doctor's thesis, The Graduate School of Dong-A University, 2004.
L. Jean Harrison-Walker, "The measurement of word-of-mouth communication and an investigation of service quality and customer commitment as potential antecedents", Journal of Service Research, Vol. 4, No. 1, pp. 60-75 , August , 2001. DOI: http://dx.doi.org/10.1177/109467050141006
Karen Maru File, et al., "Interactive marketing: The influence of participation on positive word-of-mouth and referrals", Journal of Service Marketing, Vol. 6, No. 4, pp.5-14, December, 1993. DOI: http://dx.doi.org/10.1108/08876049210037113
Eun-Joo Seo, "A study on relationship quality of service between medical service providers and their customers", Master's thesis, The Graduate School of Cheju National University, 2007.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