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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IT서비스학회지 =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Services, v.12 no.3, 2013년, pp.95 - 109
안연식 (가천대학교 경영학과)
This paper discussed about creativity and knowledge management variables as for effect factors on the management performance of IT service firms. Specially the mediation effects of knowledge management variables between the creativity and management performance were examined. To prove empirically 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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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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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성이란? | 창의성은 라틴어의 Cred(만들다)를 어근으로 하는 Creatio라는 말에서 유래되었는데, “무(無)에서, 또는 기존의 자료에서 새로운 것을 발견하고, 새로운 것을 만들고 산출하는 것”을 뜻한다[8]. 조직에서 특히 창의성이 크게 대두되는 데는 환경의 불확실성 요인들과 이를 극복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목표로 하는 기업의 경영활동과 관계가 있다. | |
창의성이란 단어의 유래는? | 창의성은 라틴어의 Cred(만들다)를 어근으로 하는 Creatio라는 말에서 유래되었는데, “무(無)에서, 또는 기존의 자료에서 새로운 것을 발견하고, 새로운 것을 만들고 산출하는 것”을 뜻한다[8]. 조직에서 특히 창의성이 크게 대두되는 데는 환경의 불확실성 요인들과 이를 극복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목표로 하는 기업의 경영활동과 관계가 있다. | |
IT 서비스 기업의 성과를 높이는 것은 국가경제와 산업의 발전에 중요한 이유는? | IT서비스 기업에서는 각종 IT시스템 구축 및 운용 관련 사업수행 과정에서 IT 관련 요소기술은 물론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술, 정보 및 업무 지식, 프로젝트 관리 지식 등을 포함하여 종합적인융, 복합 및 통합기술을 활용하여 부가가치를 높인다. 이와 같은 IT서비스 산업은 최근 미래지향적 관점에서 새로운 일자리 창출, 기업, 정부 및 조직의 혁신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 원천(key enabler) 로서 이른 바 국가적 화두로 제시되고 있는 이른바 창조경제의 기반요소를 다루는 산업군으로 부각되어 있다. 따라서 ICT산업의 중요한 영역인 IT 서비스 기업의 성과를 높이는 것은 국가경제와 산업의 발전을 위해서 매우 중요한 주제가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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