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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공운항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Aviation and Aeronautics, v.21 no.4, 2013년, pp.62 - 70
황정현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항공안전기술개발사업단) , 이태광 (한국항공대학교 항공교통물류학과 대학원) , 황사식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운항학과)
As the aviation industry looks to the future, fuel saving 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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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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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년 1월 유럽연합이 국내항공사에게 제시한 탄소 배출 상한선을 초과하게 되면 어떻게 되는가? | 2012년 1월 유럽연합은 국내항공사에게 탄소세부과를 통보하여 국내 대형항공사들에게 각각 205만톤, 78만3,000톤의 탄소 배출 상한선을 제시했다. 또한, 이를 초과 배출한 탄소량에 대해 연간 단위로 정산해 배출권을 구매토록 하였다. 두 항공사가 부담하게 될 탄소세는 대략 60억원 규모로 추정 된다. | |
2012년 1월 유럽연합이 국내항공사에게 제시한 것은? | 2012년 1월 유럽연합은 국내항공사에게 탄소세부과를 통보하여 국내 대형항공사들에게 각각 205만톤, 78만3,000톤의 탄소 배출 상한선을 제시했다. 또한, 이를 초과 배출한 탄소량에 대해 연간 단위로 정산해 배출권을 구매토록 하였다. | |
2012년 유럽연합이 항공사들에게 부과하기로 한 것은 무엇인가? | 2012년 유럽연합(EU)은 역내 27회원국에 취항하는 모든 역내외 국가 항공사들에 대해 이산화 탄소 배출 부담금, 이른바 탄소세를 부과하기로 하고 올해 1월1일부터 시행에 들어갔다. 지구온난화를 일으키는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일 국제적 대책이 마련되지 않는 한 유럽연합은 유럽의 독자적인 ‘ETS(Emissions Trading Scheme :탄소배출권 거래시스템)을 유지할 것이라고 강조하였으며, 이에 따라 국내항공사에도 탄소세 부과를 통보받아 이제 국내에서도 유럽으로 비행하는 대형항공사들도 탄소세를 내게 되었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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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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