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응용통계연구 = The Korean journal of applied statistics, v.26 no.1, 2013년, pp.81 - 92
한은수 (국립보건연구원 연구기획과) , 임요한 (서울대학교 통계학과) , 이경은 (경북대학교 통계학과)
It is important to construct a firm basis for accusing potential violators of academic integrity in order to avoid spurious accusations and false convictions. Educational researchers have developed many statistical methods that can either uncover or confirm cases of cheating on tests. However, most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Angoff는 어떠한 지표를 개발하였는가? | Crawford (1930)는 두 수험자의 전체 오답수(각 수험자의 오답수의 합)에 대한 두수험자의 일치하는 오답수의 상대적인 비율을 구한 후 부정행위가 없는 모든 쌍들의 상대적인 오답비율의 평균과 표준편차를 이용해 표준화 시킨 지표를 제안하였고, Angoff (1974)는 두 수험자의 오답일치수(같은 오답을 선택한 문항수)를 표준화 시킨 지표를 개발하였다. Bellezza와 Bellezza (1989)은 두 수험자의 공통 오답 수(오답의 일치와는 상관없이 같이 틀린 문항수) 중 두 수험자의 오답일치수의 분포를 이용하여 p-값을 계산하였고, 1979년 Frederick Kling이 처음 K-지표를 고안했으며 (발표된 논문이 없었음) Holland (1996)가 K-지표와 관련한 이론적인 것들을 발표하였다. | |
Crawford의 지표는 무엇인가? | 먼저, Crawford의 지표는 부정행위를 하지 않은 수험자들(근처 자리가 아닌 수험자들)의 랜덤표본을 추출하여 각 쌍들의 오답일치수의 상대적비율들의 평균과 표준편차를 이용하여 특정수험자들의 오답일치 수의 상대적 비율이 평균비율과 차이나는 지 검정한 것이다. 시험이 강의실 두 곳에서 이루어졌기 때문에, 강의실 다른 수험자들은 부정행위 혐의가 전혀 없으므로 그러한 수험자들의 쌍들, 675(= 27 × 25) 쌍들의 오답일치수의 상대적 비율들을 이용하였다. | |
Angoff의 B-지표의 분포는 무엇에 따라 많이 달라질 수 있는가? | Angoff의 B-지표는 Wi · Wj의 비슷한 값들끼리 묶어 그룹으로 묶어 그 그룹안에서 QAB를 표준화한것이다. 그룹 수에 따라 B-지표의 분포는 많이 달라질 수 있다. 그룹 수를 1개에서 부터 점차 늘려보았는데, 그룹 수에 따라 지표의 변동이 심한 것을 볼 수 있었고, Table 4. |
Angoff, W. H. (1974). The development of statistical indices for detecting cheaters, Journal of the American Statistical Association, 69, 44-49.
Bellezza, F. S. and Bellezza, S. F. (1989). Detection of cheating on multiple-choice tests by using error similarity analysis, Teaching of Psychology, 16, 151-155.
Buss, W. G. and Novick, M. R. (1980). The detection of cheating on standardized tests: Statistical and legal analysis, Journal of Law and Education, 9, 1-64.
Crawford, C. C. (1930). Dishonesty in objective tests, School Review, 38, 776-781.
Haney, W. M. (1993). Cheating and escheating on standardized tests, Paper presented at the annual meeting of the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Association, Atlanta, GA.
Holland, P. W. (1996). Assessing unusual agreement between the incorrect answers of two examinees using the K-Index: Statistical theory and empirical support, ETS Research Report No.96-7. Princeton, NJ: Educational Testing Service.
Storey, J. D. (2003). The positive False Discovery Rate: A Bayesian interpretation and the q-value, The Annals of Statistics, 6, 2013-2035.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