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한 단어 수는 입니다.
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선택한 단어 수는 30입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10 no.2, 2013년, pp.41 - 46
김동국 (교통안전공단 녹색교통IT본부)
초록이 없습니다.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가장 심각한 교통사고의 원인은? | 당시 가장 심각한 교통사고의 원인은 과속과 난폭운전이었기 때문에 ‘과속방지대책’을 교통안전중점과제로 선정하여 교통안전정책심의위원회 안건으로 심의, 확정한 뒤 범정부적으로 추진하였으며, 폐해가 많았던 ‘함정단속’이 사라지고 사고가 많은 지점에 무인단속기를 확대 설치함으로써 획기적인 사고감소의 1등 공신이 되었다고 할 수 있다. | |
큰 폭으로 교통사고 사망자수가 감소하게 된 배경은? | 이렇게 큰 폭으로 교통사고 사망자수가 감소하게 된 배경은 2002년 월드컵을 앞두고 범정부적으로 교통안전사업을 추진하는 등 사회적 공감대가 형성된 원인도 있었으나 무엇보다도 1996년부터 대폭 설치 확대된 무인단속기의 역할이 가장 크다고 할 수 있다. | |
교통사고의 주요한 원인은? | 교통사고의 주요한 원인은 크게 3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즉, 과속, 신호위반 그리고 불법주정차이다. 3가지 원인 중 2005년까지 무인단속기로 인하여 과속방지 사고는 어느 정도 궤도에 올랐으나, 신호위반에 의한 사고는 무방비 상태였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