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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초등과학교육 = Journal of Korean elementary science education, v.32 no.2, 2013년, pp.127 - 138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select the basic words of physics for science education which were learned through everyday life or school education and be foundation of learning science. For this, we collected all words in the 'Wise Life' textbooks by 7th and 2007 National Curriculum, and extrac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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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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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 무엇이 잘 이루어져야 하는가? | 교육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학생과의 의사소통이 원활하게 이루어져야 하는데, 소통은 대부분 언어를 통해서 이루어지게 된다. 그림 또는 각종 매체가 소통의 보조 도구로 이용되기도 하지만, 결국 언어를 빼놓고는 설명이 이루어지기 힘들다. | |
언어 외에 의사소통의 보조 도구로 사용될 수 있는 것은? | 교육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학생과의 의사소통이 원활하게 이루어져야 하는데, 소통은 대부분 언어를 통해서 이루어지게 된다. 그림 또는 각종 매체가 소통의 보조 도구로 이용되기도 하지만, 결국 언어를 빼놓고는 설명이 이루어지기 힘들다. 특히 과학 과목에서 사용되는 언어에는 많은 과학 용어가 사용됨으로 인해 학생과의 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으며(김현주, 1997; 임종효, 2004;한재영, 1994), 이는 학생들의 과학 학습에 주된 장애 요인 가운데 하나로 지적되고 있다(강경희, 1997;김양진, 1997; 남경식, 2008; 방상규, 2005; 신명환, 2010). | |
소통은 대부분 무엇을 통해 이루어지는가? | 교육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학생과의 의사소통이 원활하게 이루어져야 하는데, 소통은 대부분 언어를 통해서 이루어지게 된다. 그림 또는 각종 매체가 소통의 보조 도구로 이용되기도 하지만, 결국 언어를 빼놓고는 설명이 이루어지기 힘들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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