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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대한안전경영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 safety management & science, v.15 no.1, 2013년, pp.259 - 269
조용욱 (인덕대학교 테크노경영학과)
Customer satisfaction is an ever-growing concern of management throughout the world. To find the way to increase customer satisfaction, we must understand customer requirements. Kano distinguishes between three types of product requirements(:must-be, one-dimensional, attractive requirements which 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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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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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속성 모형의 장점은? | Kano는 이러한 현상을 설명하기 위하여 고객요구사항을 매력적, 당연적, 일원적, 품질속성으로 구분하고 품질속성을 구분할 수 있는 평가방법을 제시하였다. Kano가 최근에 제시한 품질속성 모형은 개념적으로 명확하고, 제품/서비스 설계단계에 활용가능성이 높으며, 손쉽게 적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널리 사용 되게 되었다.[7] | |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의 요구사항이 급변함에 따라 기업들이 초점을 맞추는 것은? | 현대사회가 급속히 변화하는 가운데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의 요구사항도 다양해지며 또한 매스미디어의 영향으로 그 양상도 급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들은 신속하고 유연한 마케팅 조사를 통해 고객의 요구사항을 만족시키는 데에 초점을 두고 있다.[13] 오늘날 고객들은 경제적 성장과 더불어 소득수준 및 서비스 의식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다양하고 복잡한 고객니즈를 요구하고 있다. | |
품질속성 모형이란? | Kano는 이러한 현상을 설명하기 위하여 고객요구사항을 매력적, 당연적, 일원적, 품질속성으로 구분하고 품질속성을 구분할 수 있는 평가방법을 제시하였다. Kano가 최근에 제시한 품질속성 모형은 개념적으로 명확하고, 제품/서비스 설계단계에 활용가능성이 높으며, 손쉽게 적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널리 사용 되게 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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