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earth science education, v.6 no.3, 2013년, pp.207 - 220
The aim of this study was to find out the effect of instruction with storytelling on the achievement, attitude and interest in science. For this study, two classes were divided into experimental class and comparative class. All the results were analyzed quantitatively. Results of this study can be d...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스토리텔링이란? | 지식의 맥락 의존성 측면에서 학습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는 방법 중 하나가 이야기, 즉 스토리 텔링이다. 스토리텔링은 이야기(story) 형식을 취하 는 담화로서 일련의 구체적 사건을 통해 의미를 전 달한다(Egan, 1986). | |
암기위주의 수업보다는 학생들이 수업에 능동적으로 참여하게 하여 호기심을 지속적으로 유발하면서 수업에서 다루어지는 지식이 구체적 상황과 맥락 속에서 경험 될 수 있도록 이끌어낼 필요가 있는 이유는? | 현대 사회는 하루가 다르게 정보와 지식의 양이 늘어나고 있으며, 이를 교사의 주도하에 학생이 기 계적으로 지식을 수용하는 교육은 한계에 다다르고 있다. 따라서 학생들이 복잡하고 이해하기 힘든 내 용을 암기하기보다는 수업에 능동적으로 참여하게 하여 호기심을 지속적으로 유발하면서 수업에서 다루어지는 지식이 구체적 상황과 맥락 속에서 경험 될 수 있도록 이끌어 낼 필요가 있다. | |
인간이 무 엇을 학습한다는 것은 무엇인가? | 인지심리학분야의 연구 결과를 토대로 인간이 무 엇을 학습한다는 것은 사물을 둘러싸고 있는 물리 적, 사회적 상황 속에서 그 의미를 파악하여 이해하 는 것이다(Greeno, 1989). 이는 최근 수업이론에서 지속적으로 강조되어지는 지식의 맥락 의존적 성격 과도 상통한다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