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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Interior Design, v.22 no.6 = no.101, 2013년, pp.220 - 232
김윤희 (한성대학교 일반대학원 인테리어디자인전공) , 이주형 (한성대학교 미디어컨텐츠디자인학부 인테리어디자인전공) , 한혜련 (한성대학교 일반대학원 인테리어디자인전공)
Ever-evolving diverse communication tools bring numerous changes and improvements into the lives of humans. It is extremely important to provide visual information when communicating with consumers in the commercial arena because humans acquire over eighty percent of the information around them thro...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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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MD는 무엇인가? | 브랜드는 대형 매장 전면에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다. 이로 인해 코디네이션과 디스플레이를 빠른 주기로 업데이트 하여 흥미를 유발하는 홍보 전략을 구현하고 있다. 이러한 전략을 VMD(Visual Merchandising)라 하며, 타 기업들과의 독자성과 차별화를 갖추기 위한 목적이라 할 수 있다. |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유형은 무엇이 있는가?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유형으로는 감성마케팅, 감각마케팅, 인지마케팅, 행동마케팅, 관계마케팅, 문화마케팅이 있다.14) 최근 ‘콘크리트 소비자’라는 용어가 등장할 정도로 무감각해진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마케팅 기법을 시도하는 기업들이 증가하고 있다. | |
디지털 사이니지의 설득 효과는 무엇인가? | 디지털 사이니지의 설득 효과는 흔히 체험효과로 다음과 같다. 첫째, 학습효과(기억하게 하라), 둘째, 태도효과(좋아하게 하라), 셋째, 행동효과(움직이게 하라)로 정리할 수 있다. 세 효과 측면에서 디지털 사이니지의 우수성은 수 차례 검증된 바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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