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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IT서비스학회지 =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Services, v.12 no.1, 2013년, pp.69 - 81
이한준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 서용무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Open innovation concept is advocating the importance of the customer roles in firm's innovation. As a result, crowdsourcing community is drawing attention as a strategic asset for open innovation across diverse industries. Considering that the goal of crowdsourcing community is harnessing innovati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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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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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우드소싱은 어떤 방법으로 정의되었는가? | 크라우드소싱은 기업활동의 과정에 소비자 또는 대중이 참여할 수 있도록 이를 개방하고 참여자의 기여를 통해 기업활동의 능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으로 정의될 수 있다[3]. 과거 기업들은 기업 내부의 인력이나 외부 전문가를 고용하여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는 “닫힌(closed)” 방식의 기업 혁신을 추구하였다. | |
크라우드소싱과 아웃소싱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 크라우드소싱은 조직 외부의 능력을 활용한다는 점에서 아웃소싱(out-sourcing)과 유사하지만 일반적으로 소수의 전문가가 아닌 다수의 일반 대중이 주체가 된다는 점에서 개념의 차이가 있다[11]. co-creation은 여러 사람의 협업을 필요로 한다는 점에서, 그리고 오픈소스 운동에 함께 그 뿌리를 두고 있다는 점에서 크라우드소싱과 유사하다. | |
기업들이 기존의 닫힌 혁신구조에서 탈피하게 되는 이유는? | 과거 기업들은 기업 내부의 인력이나 외부 전문가를 고용하여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는 “닫힌(closed)” 방식의 기업 혁신을 추구하였다. 그러나 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소비자 요구사항의 빠른 변화는 상품과 서비스의 생명주기를 단축시켰다. 또한, 전문 인력들의 빈번한 이동으로 인한 회사 내부 지식관리의 어려움은 기존의 접근 방식이 갖는 혁신구조의 한계점을 드러내게 되었다[1]. 이러한 환경 변화에 따라 기업들은 기존의 닫힌 혁신구조에서 탈피하여 외부 자원을 적극 활용하기 위한 외부 경로를 열고 일부 내부 자원을 공유하는 열린 혁신구조로 변화하게 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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