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의류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v.37 no.4, 2013년, pp.467 - 481
The study examined the main effect of the reward channel and reward time of customer loyalty programs for on-offline shopping channels; in addition, it investigated the interaction effect of the reward channels and merchandise as well as the interaction effect of the reward time and merchandise. An ...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고객보상프로그램의 대표적인 예로 무엇을 들 수 있는가? | , 2003). 고객보상프로그램은 로열티프로그램, 애호도프로그램, 혹은 마일리지프로그램이라고도 하며, 대표적인 예는 항공사, 카드사, 백화점, 쇼핑몰 등이 마일리지 혹은 포인트를 제공하여 고객이 상품을 구매할 때마다 적립하도록하고 사후에 보상하는 마일리지제도가있으며, 가격할인, 상품권, 쿠폰 혹은 사은품 등을 제공하는 것을 들 수 있다(Gable et al., 2008; Ye & Yang, 2001). | |
고객보상프로그램이란? | 고객보상프로그램이란 고객관계관리(CRM, Customer Relationship Marketing)의 일환으로 고객의 충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기업의 우량고객에게 마일리지, 포인트, 경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과 기업 간의 밀접한 관계를 장기적으로 이끌어나가기 위한 마케팅 전략이다(Uncles et al., 2003). | |
Dowling and Uncles이 분석한 고객보상프로그램의 유형은 보상물 형태를 기준으로 어떻게 나눴는가? | 또한 Dowling and Uncles(1997)는 고객보상프로그램의 유형을 보상물 형태와 보상물 제공시기의 2차원으로 나누어 분석하였다. 첫 번째 차원인 보상물 형태의 경우 가격프로모션, 해당 브랜드의 상품권이나 할인쿠폰 등과 같이 고객이 소비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치와 관련된 직접적 보상과 인센티브성 사은품이나 경품 등과 같이 제품이나 주요 서비스와 관련이 없는 간접적 보상으로 나누었다. 두 번째 차원인 보상시기의 경우 구매 시점에 즉각적으로 이루지는 즉각적 보상과 구매시점 이후의 시기에 누적 혹은 상환되어 받을 수 있는 지연적 보상으로 나누었다. |
Anderson, J., & Gerbing, D. (1988).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in practice: A review and recommended two-step approach. Psychological Bulletin, 103(3), 411-423.
Choi, I. H., & Lee, Y. I. (2004). Case study on the "clicks and mortar" strategies of the three major department stores in Korea. Journal of Distribution Research, 9(1), 1-24.
Chung, I. H., & Kim, S. C. (2003). Customer's response to CRM of fashion business.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27(9/10), 1060-1071.
Dean, D. H. (1999). Brand endorsement, popularity and event sponsorship as advertising cues affecting consumer prepurchase attitudes. Journal of Advertising, 28(3), 1-12.
Delgado-Ballester, E., & Hernandez-Espallardo, M. (2008). Building online brands through brand alliances in internet.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42(9/10), 954-976.
Dick, A. S., & Basu, K. (1994). Customer loyalty: Toward an integrated conceptual framework.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2(2), 99-113.
Dowling, G. R., & Uncles, M. D. (1997). Do customer loyalty programs really work. Sloan Management Review, 38(4), 71-82.
Edaily. (2010). 2011 The maps of business investment. Seoul: Readershouse.
Gable, M., Fiorito, S. S., & Topol, M. T. (2008). An empirical analysis of the components of retailer customer loyalty programs. International Journal of Retail & Distribution Management, 36(1), 32-49.
Jacoby, J., & Chestnut, R. W. (1978). Brand loyalty: Measurement and Management. New York: John Wiley & Sons.
Keh, H. T., & Lee, Y. H. (2006). Do reward programs build loyalty for services- The moderating effect of satisfaction on type and timing of rewards. Journal of Retailing, 82 (2), 127-136.
Kim, J., & Kim, S. (2009). Factors affecting cross-buying intentions in the banking industry. Korean Journal of Marketing, 11(3), 57-89.
Kumar, V., & Venkatesan, R. (2005). Who are the multichannel shoppers and how do they perform- Coreelates of multichannel shopping behavior. Journal of Interactive Marketing, 19(2), 44-62.
Kwon, W., & Lennon, S. J. (2009). What induces online loyalty- Online versus offline brand images.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62(5), 557-564.
Lee, D. (2006). The design of click-and-mortar model in electronic commerce: Conflict and synergy. Asian Pacific Journal of Small Business, 28(1), 87-117.
Lee, S. (2010). How to decide reward timing and reward type to increase the net effect of rewards: The moderating effect of brand reputation. Journal of Korean Marketing Association, 25(3), 193-211.
Lee, S., & Kim, K. (2005). The reward program effect: A strategic framework for acquiring new customers. Asia Marketing Journal, 7(2), 123-139.
Lemon, K. M., & Wangenheim, F. V. (2009). The reinforcing effects of loyalty program partnerships and core service usage. Journal of Service Research, 11(4), 357-370.
Lewis, M. (2004). The influence of loyalty programs and shortterm promotions on customer retention.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41(3), 281-292.
Liu, Y. (2007). The long-term impact of loyalty programs on consumer purchase behavior and loyalty. Journal of Marketing, 71, 19-35.
Ngobo, P. V. (2004). Drivers of customers' cross-buying intentions.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38(9/10), 1129-1157.
O'Brien, L., & Jones, C. (1995). Do reward really create loyalty? Harvard Business Review, 73(May/June), 75-82.
Omar, N. A., Musa, R., & Nazri, M. A. (2007). Program perceived value and program satisfaction influences on store loyalty. Gadjah Mada International Journal of Business, 9(3), 345-368.
Rafiq, M., & Fulford, H. (2005). Loyalty transfer from offline to online stores in the UK grocery indusrty. International Journal of Retail & Distribution Management, 33(6), 444-460.
Rothschild, M. L., & Gaidis, W. C. (1981). Behavioral learning theory: Its relevance to marketing and promotions. Journal of Marketing, 45(2), 70-78.
Shen, F. (2001). Effects of violence and brand familiarity on responses to television commercials. International Journal of Advertising, 20(3), 381-397.
The Korea Chamber of Commerce & Industry. (2010, September 7). 멀티채널 시대 소매전략 보고서 [The report on the retail strategies in the multi-channel times]. KCCI. Retrieved December 1, 2010, from http://www.korcharm.net
Uncles, M. D., Dowling, G. R., & Hammond, K. (2003). Customer loyalty and customer loyalty programs. Journal of Consumer Marketing, 20(4), 294-316.
Ye, J. S., & Yang, S. H. (2001). The effect of loyalty program on the value recognition and loyalty of customer. Journal of Consumer Studies, 12(4), 23-37.
Yeom, M. S. (2010). 2010년 소매시장 전망-2010년 소매시장 전망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The outlook of the 2010 retail market-Based on the results of resarch on the 2010 retail market outlook-]. GS1. Retrieved December 1, 2011, from http://www.gs1kr.org
Yi, Y., & Jeon, H. (2003). Effects of loyalty programs on value perception, program loyalty and brand loyalty.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31(3), 229-240.
백화점, 대형마트 등 신규출점 증가: 온-오프 병합한 유통채널이 성장주도 [The increase in launching new chains of department stores and discount stores: Leaded by retailers which merge on-offline channels]. (2010, July 1). Fashion Channel, pp. 98-102.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