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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海洋環境安全學會誌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rine environment & safety, v.19 no.2 = no.55, 2013년, pp.145 - 154
조심정 (부산대학교 국제전문대학원) , 김동진 (부산대학교 국제전문대학원) , 최강식 (부산대학교 국제전문대학원)
HNS, including crude oil and products, shipments have increased. The risk analysis of HNS has assumed the importance, especially in maritime transportation area. There are various forms and kinds of HNS and the consequences of an accident are serious. In order to provide practical measures for preve...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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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NS 해상운송사고는 어떠한 문제점이 있는가? | HNS 해상운송사고는 충돌 등의 사고만으로 발생하는 선박과 항만 자체의 손상뿐만 아니라, 폭발 화재 또는 독극물의 분산에 의하여 인명과 선박 및 장비, 해양, 항만시설에 치명적인 손상을 미칠 수 있다. 이러한 내재된 위험을 억제 또는 감소시키기 위해서는 발생가능한 잠재적 위험을 예측 하는 정량적 위험도 분석이 선행되어, 사고의 저감방안을 마련해야 한다. | |
HNS 해상운송사고를 감소시키기 위해서는? | HNS 해상운송사고는 충돌 등의 사고만으로 발생하는 선박과 항만 자체의 손상뿐만 아니라, 폭발 화재 또는 독극물의 분산에 의하여 인명과 선박 및 장비, 해양, 항만시설에 치명적인 손상을 미칠 수 있다. 이러한 내재된 위험을 억제 또는 감소시키기 위해서는 발생가능한 잠재적 위험을 예측 하는 정량적 위험도 분석이 선행되어, 사고의 저감방안을 마련해야 한다. | |
탱커선의 특징은? | 탱커선은 수송대상화물이 광범위하고, 이러한 물질은 인화성 폭발성 유독성 반응성 등 고유의 성질을 내포하고 있는 경우가 있다. 또한 탱커선은 일반화물선과는 달리 보통 만재상태로 수송하고, 양하지에서 선적지로 되돌아갈 때는 공선상태로 항해하면서 화물유 탱크세정(Gas free)을 하는 특징을 보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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