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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Interior Design, v.22 no.2 = no.97, 2013년, pp.167 - 175
이정윤 (홍익대학교 건축도시대학원) , 정아영 (백석대학교 기독교문화예술학부) , 공순구 (홍익대학교 건축도시대학원)
This study aims to suggest a direction for interior space design for fashion flagship stores in the future where the brand identity can become correctly recognized by the consumers, and consumers can have various and differentiated experiences. As research method, theoretical concept review and case...
김정은, 패션 플래그쉽 스토어의 공간디자인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석사논문, 2010
이은경, 체험마케팅에 의한 스포츠 리테일 샵의 VMD디자인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석사논문, 2010
유희선,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공간의 BI 색채적용 특성에 대한 연구, 인제대학교 석사논문, 2011
박혜경.유희선,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공간의 BI 색채적용 특성에 대한 연구, 한국색채학회논문집 제 25권 제 3호, 2011
김정란, 소비자 지향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공간 디자인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석사논문, 2010
손일권, 브랜드 아이덴티티, 경영정신, 2003
전수영, Space Communication 유형별 브랜드 개성 강화 전략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석사논문, 2003
윤갑근.이화숙.한세민, VMD에 따른 백화점 여성캐주얼 매장구성계획에 관한 사례연구, 한국실내디자인학회논문집 제43호, 2004.4
정회연, 백화점 공용공간 VMD에 관한 연구: 'L'백화점 센텀시티점 중심으로, 동서대학교 석사논문, 2008
류신영, 백화점 VMD가 의복구매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석사논문, 2003
한영호.안진근, Visual Display, 기문당, 서울, 2007
건축세계 2003년 8월호, 디자인네트 2009년 4월호, 조명과 인테리어, 2009년 3월호
www.Inter Brand.co.kr
신광순, 브랜드 아이덴티티 확립을 위한 국내 패션브랜드 플래그쉽 스토어 공간환경디자인 지침에 관한 연구, 한국실내디자인학회논문집 제12권, 2010.6
장규순, 패션전문점의 비쥬얼 머천다이징전략에 관한 연구 : 멀티브랜드 매장을 중심으로, 한국실내디자인학회논문집 제21호, 1999.12
김연아, 백화점의 통합적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을 위한 VMD전략 계획에 관한 연구, 한국실내디자인학회논문집 제17호, 1998.12
한세민, 효과적인 VMD(Visul merchandising)를 위한 실내공간 및 상품연출계획에 관한 연구, 조선대학교 석사논문, 2002
이현진, VMD 프로세스를 적용한 쇼핑 몰 실내디자인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석사논문, 1998
신영하,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활용한 백화점 VMD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석사논문, 2004
장미화, 백화점 여성의류 VMD가 매출에 끼치는 영향, 단국대학교 석사논문, 2009
정은주, SPA 브랜드 매장의 VMD 요소 현황과 사용자 평가, 상명대학교 석사논문, 2011
안건숙, 지역별소비자특성에 따른 패션전문점의 VMD에 관한 비교연구, 중앙대학교 석사논문, 2000
장영숙, VMD를 적용한 백화점 여성의류매장 디스플레이 계획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석사논문, 1987
한송희, 비쥬얼 머쳔다이징에 의한 백화점 환경디자인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석사논문, 19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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