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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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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의 지속이용의도에 관한 연구: IS 지속이용모델과 고객 가치-만족-충성도 모델의 통합적 접근
An Empirical Study of Social Network Service (SNS) Continuance: Incorporating the Customer Value-Satisfaction-Loyalty Model into the IS Continuance Model 원문보기

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v.23 no.4, 2013년, pp.1 - 28  

최수정 (Free21+ e-Service Team, Chonnam National University)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Given that smartphone-based social network services (SNS), such as KakaoStory is now being widely used as a way for people to connect and communicate with each other, this study examines key factors leading to the continued use of SNS. People have been using PC-based SNS, such as Cyworld, for years ...

주제어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고객가치를 세분화한 연구가 필요한 예시로는 어떤 것이 있는가? 고객가치를 세분화한 연구가 필요한 이유는 제품/서비스의 이용을 통해 얻고자 하는 가치의 유형이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또한, 고객가치가 상황에 따라 상대적 중요성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조직 내에서 과업성과의 향상을 추구하는 상황이라면 IT의 이용에 따른 기능적 가치(functional value)가 더욱 중요할 것이다. 하지만, 쾌락적 IT 이용 상황이라면 개인은 사회적, 감정적 가치(emotional value)와 같은 비 기능적 가치(nonfunctional value)가 더욱 중요하게 작용할 것이다.
카카오톡 서비스의 2013년 5월 가입자 수는 몇 명인가? 카카오(Kakao)가 개발한 모바일 메신저인 카카오톡(KakaoTalk) 서비스는 2010년 3월 출시 된지 3년 3개월 만에 전 세계 가입자 수가 1억 명을 넘어선 것으로 기록되었다[Hwang, 2013]. 카카오톡은 출시 된지 1개월 만에 1,000만 가입자를 보유했으며, 2012년 6월에는 5,000만 명의 가입자를, 2013년 5월에는 9,000만 명의 가입자를 보유하였다.
금전적 가치를 배제한 이유는 무엇인가? [2007, 2010]이 제시한 성과/품질 가치(실용적 가치), 감정적 가치(쾌락적 가치), 금전적 가치(가격 또는 경제적 가치), 사회적 가치의 네 가지 가치 차원 중에서 금전적 가치를 제외한 나머지 가치들을 연구모형에 포함하였다. 금전적 가치를 배제한 이유는 본 연구의 대상인 카카오스토리가 스마트폰을 통해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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