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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말소리와 음성과학 = Phonetics and speech sciences, v.5 no.3, 2013년, pp.83 - 93
Vocal hygiene education is an indirect training approach to improve vocal function by educating all facets of optimal vocal health. Satisfaction levels of participants might be an important component of this indirect therapy for voice disorders. The authors aimed to investigate the satisfaction le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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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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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성장애란 무엇인가요? | 음성장애(voice disorders)는 발성 및 호흡 기관 등의 문제로 인하여 음성의 음도(pitch), 음량(loudness) 및 음질(quality)에서 이상 소견이 관찰되는 것을 말한다(Aronson & Bless, 2009). 음성장애의 원인은 매우 다양하지만 일반적으로 세 가지 병인 (etiology), 즉 성대의 오용이나 남용과 같은 과기능으로 인한 기능적(functional) 음성장애, 중추 또는 말초 신경계(central or peripheral nervous systems)의 손상으로 인한 신경학적 (neurological) 음성장애, 발성기관의 구조적 이탈이나 질병에서 기인한 기질적(organic) 음성장애로 분류된다(Boone, McFarlande, & Von Berg, 2005). | |
음성장애의 원인 3가지는 무엇인가요? | 음성장애(voice disorders)는 발성 및 호흡 기관 등의 문제로 인하여 음성의 음도(pitch), 음량(loudness) 및 음질(quality)에서 이상 소견이 관찰되는 것을 말한다(Aronson & Bless, 2009). 음성장애의 원인은 매우 다양하지만 일반적으로 세 가지 병인 (etiology), 즉 성대의 오용이나 남용과 같은 과기능으로 인한 기능적(functional) 음성장애, 중추 또는 말초 신경계(central or peripheral nervous systems)의 손상으로 인한 신경학적 (neurological) 음성장애, 발성기관의 구조적 이탈이나 질병에서 기인한 기질적(organic) 음성장애로 분류된다(Boone, McFarlande, & Von Berg, 2005). Colton 등 (2006)은 목쉰 소 리(hoarseness), 성대피로(vocal fatigue), 기식화된 음성(breathy voice), 발성 폭의 감소(reduced phonational range), 발성불능 (aphonia), 음도 깨짐 또는 부적절하게 높은 음도(pitch breaks or inappropriately high pitch), 쥐어짜는 음성(strain/struggle voice), 떨림(tremor) 그리고 통증 및 기타 신체 감각(pain and other physical sensations)이 음성 문제를 경험하는 사람들이 겪게 되는 주된 증상이라고 언급하였다. | |
음성치료 중 직접치료는 무엇인가요? | 이러한 접근 법들은 음성언어재활사의 적극적인 개입 여부에 따라서 직접 치료(direct voice therapy)와 간접치료(indirect voice therapy)로 구분된다. 직접치료는 환자가 수행할 수 있는 행동을 찾아낸 뒤, 그 행동을 기초선으로 하여 편안하고, 효과적인 음성을 산출할 수 있도록 촉진하는 것을 의미하며 Boone과 McFarlance 의 25가지 ‘촉진기법(facilitating approach)’이 이에 속한다(표화 영, 2011). 간접치료는 음성문제의 예방과 좋은 목소리를 유지하기 위한 생활습관의 변화를 위한 교육으로서 직접치료의 전후에 단계적으로 시행되거나 직접치료와 함께 동시에 실시되기도 한다(Colton, Casper, & Leonard, 200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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