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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1 no.6, 2013년, pp.58 - 63
김관희 (보험개발원 자동차기술연구소) , 임종훈 (보험개발원 자동차기술연구소) , 박인송 (보험개발원 자동차기술연구소) , 전용범 (보험개발원 자동차기술연구소) , 조종두 (인하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It is very difficult to evaluate the impact speed, who caused the accident and what the injury risk of the vehicle occupants was from the outcome of the accident. That's the main reason why there are so many insurance fraud related to vehicle accident. In this study, a vehicle crash accident susp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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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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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년의 보험사기를 목적으로 한 자동차 사고 현황은 어떠한가? | 자동차 사고가 발생하면 사고 당시의 속도, 가해자 또는 피해자 그리고 사고 차량 탑승자의 부상위험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기 매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사실로 인해 보험사기를 목적으로 한 자동차 사고가 증가하고 있는데, 2012년 보험사기로 적발된 금액 4천 5백억원의 약 60.4%인 2천 7백억원이 자동차보험에서 발생되었으며 이는 2011년의 2천 4백억원에비해 13.7% 증가한 수치이다.1) | |
데이터 집적 장비 DAS의 역할은? | 충돌 시 탑승자의 상해위험을 평가하기 위해 Hybrid III 50th percentile male을 사용하였으며, 더미와 차체에 장착된 센서로부터 데이터를 입력받고 분석하기 위한 데이터 집적 장비 DAS(Data Acquisition system)는 MiniDAU와 NA33을 사용하였다. 또한 0. | |
자동차 전방 충돌 시험에서 머리와 목, 가슴 그리고 다리의 부상위험을 판단하는 기준은? | 머리의 부상을 평가하기 위한 파라메타로는 HIC(Head Injury Criteria)와 3ms동안 작동하는 가속도 값을 사용하며 목의 부상위험은 목에 작용하는 인장하중과 Nij값에 근거한다. 가슴 부상위험은 3ms동안 가슴에 작용하는 가속도와 점성기준(viscous criteria) 그리고 흉골 압축률로 평가한다. 마지막으로 하체부상위험은 대퇴부에 작용하는 압축하중으로 평가한다. |
Financial Supervisory Service, http://insucop.fss.or.kr, 2012.
P. Prasad and H. J. Mertz, The Position of the United States Delegation to the ISO Working Group 6 on the Use of HIC in the Automotive Environment, SAE, pp.1-15, 1985.
A. M. Nahum and J. W. Melvin, Accidental Injury Biomechanics and Prevention, 2nd Edn., Springer, pp.89-102, 2002.
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 Frontal Offset Crashworthiness Evaluation Guidelines for Rating Injury Measures, pp.1-9, 2004.
ISO Technical Report, Road Vehicles-injury Risk Curves for Evaluation of Occupant Protection in Frontal Impact, ISO/TR 7861, pp.1-24,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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