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14 no.9, 2013년, pp.4142 - 4148
한창우 (영남이공대학교 자동차계열) , 손재환 (대구기계부품연구원) , 박기진 (대구기계부품연구원) , 장은실 (대구기계부품연구원) , 우승민 (대경정공(주))
Because of effective fruit growing and management in the slope land, the use of orchard vehicle with lifting utilities has been increased. For this reason the study on the stability of that vehicle for worker's safety is needed. This study is investigated on the stability estimation of orchard vehic...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동적 안정성에 영향을 주는 배터리의 위치를 결정하였으며, 차량구조의 정적 안정성을 고찰한 연구 결과는? | 1) MBD 해석 결과 항 수평 장치를 사용한 경우 계산된 좌우 및 전후 방향 전복각이 각각 19.6, 34.6 °로서 제시된 한계경사각 12 °를 만족하므로 동적으로 안정하다고 판단된다. 2) 12 ° 경사각을 등판하기 위해서는 0.5 ㎾가 소요되며, 제시된 모터 동력을 만족함을 알 수 있었다. 또한 등판각이 증가됨에 따라 변화되는 앞 뒤 바퀴의 주행저항의 경향을 파악할 수 있었다. 3) MBD 해석을 통해 작업차의 동적 안정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배터리 위치를 결정할 수 있었다. 4) 하중이 집중되어 응력에 취약한 적재함 구조에 대한 유한요소해석을 수행한 결과 그 최대응력들이 항복응력보다 적고 최대 변위 또한 미소하므로 차량 프레임은 정적 안정성을 갖추었다고 판단된다. 5) 본 연구를 통해 MBD 기구해석 및 FEM 구조해석을 통하여 바퀴 형 과수원용 작업차의 동적 및 정적 안정성을 평가하였다. 향 후 차량 전복 및 등판 능력과 소요동력에 대한 시험 연구를 진행하여 본 연구에 대한 신뢰성을 보완하고자 한다. 6) 강한 접지력으로 불안전한 지반에 주로 사용되는 궤도 형 작업차에 대한 안정성 및 소요동력 해석도 계속 진행하여 바퀴 형과의 상호 성능비교에 대해 고찰하고자 한다. | |
전복안정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무엇을 설치했는가? | 1의 본 고소 작업차는 비탈진 곳의 과수 열매를 수확함에 있어 편의성과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기구적 특성을 고려하여 설계하였다. 안정적인 과수를 위해 차량 상부에 직교 좌표계 적재함을, 전복안정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차량 상부와 하체 사이에 항 수평 장치를 설치하였다 | |
MBD 해석 프로그램을 이용해 무엇을 계산하는가? | MBD 해석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경사면에서 고소작업차 좌우 방향 및 등판상태에서의 전후 방향 전복각을 계산하였다. 제시된 한계 경사각 12°를 만족하는 지를 판별하여 전복 안정성을 판정하였다. |
S. M. Woo, J. H. Son, K S. Park., "A Study on the Control of Horizontal for the Vehicle in Orchard using Tilt Sensor," Proc. of KSPE Autumn Conference, pp.493-494, 2011.
M. H. Kim, T. Y. Kim, "Development of a Rolling Type Hydraulic Cylinder for Automatic Level Controller in Aerial Lift," Proc. of KSPE Srping Conference, pp.1129-1130, 2010.
K. U. Kim, B. S. Shin, C. J. Kim, "Computer Simulation for the Perdiction of Mobility and Tractive Performance of Tracked Vehicles," Journal of KSAE, No.2, Vol.3, pp.105-112, 1994.
H. H. Kim and Y. K. Kwak, "Design and Performance Analysis of a Variable Configuration Tracked Vehicle," Journal of KSAE, Vol.9, No.1, pp.20-27, 2001.
P. G. Jeon, D. S. Kim, S. J. An, S. I. Yang, M. Heo, Y. S. Cho, "Measurements and Numerical Analysis of Driving Performance for a Light-Duty Electric Cart," Proc. of KSAE Autumn Conference, pp.1437-1442, 2005.
E. S. Kim, Shassy, Automotive Engineering Series, Gypheon-Sa, No.4, pp.10-32, 1990.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