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SNS를 활용한 부동산 마케팅에 관한 연구
A Study of Real Estate Marketing Using SNS 원문보기

한국전자통신학회 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Electronic Communication Sciences, v.8 no.10, 2013년, pp.1581 - 1587  

정미애 (경인여자대학교) ,  김진 (군장대학교 부동산경영학과) ,  김행조 (나사렛대학교 부동산학과)

초록

SNS는 시대적 흐름과 기술의 진화 속에서 새로운 마케팅 용어의 하나로 등장한 것이다. 특히, 인터넷과 SNS를 기반으로 부동산 정보 제공과 공유를 함은 물론 다양한 의사소통수단으로 활용하고 있다. 최근 부동산시장에서는 기존의 인터넷을 활용한 마케팅에서 발전된 SNS를 기반으로 하는 부동산 마케팅이 많이 활용되고 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So in terms of the changing of marketing strategies, it is widely required to resort to SNS or other newly invented marketing methods capable of make up for the lack of communication with clients or the duplicity of information which could be found in the existing internet-based marketing method. Li...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이에 본 연구는 SNS의 개념과 특성, 유형을 분류하고 국내 SNS 실태와 현황을 분석하여 보다 효과적이고 적극적인 대처 필요성과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연구의 방법으로는 국내에서 발표된 기존의 연구 논문과 학술지 등을 토대로 하였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SNS 기반의 부동산 마케팅은 어떠한 장점이 있는가? 특히, SNS는 부동산 거래가 완성되기 전에 고객에게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하고, 고객은 이를 신뢰하여 부동산 업소에 대해 만족하고 계약 체결을 하게 되는 기능을 가진 마케팅 기법이다. SNS는 고객 관리 차원에서 고객의 정보를 신속히 파악하여 인터넷이나 모바일에 저장 후 체계적인 관리를 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최근 스마트폰의 등장과 무선 인터넷의 확장은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가? 최근 스마트폰의 등장과 무선 인터넷의 확장으로 언제(when) 어디서나(where)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서로 공유할 수 있는 소셜네트워킹서비스 (Social Networking Service; 이하 SNS라고 한다)의 기능이 확대되었다. 이러한 SNS는 시대적 흐름과 기술의 진화 속에서 새로운 마케팅 용어의 하나로 등장하였다.
SNS 기반의 부동산 마케팅은 SNS의 어떤 기능을 가진 마케팅 기법인가? 특히, SNS는 부동산 거래가 완성되기 전에 고객에게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하고, 고객은 이를 신뢰하여 부동산 업소에 대해 만족하고 계약 체결을 하게 되는 기능을 가진 마케팅 기법이다. SNS는 고객 관리 차원에서 고객의 정보를 신속히 파악하여 인터넷이나 모바일에 저장 후 체계적인 관리를 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9)

  1. Sung Ga Hee, "Study of the impact of on e-commerce and the way for improvement : a focus of the Social shopping", Master's thesis Sungkyunkwan University p. 55, 2011. 

  2. Yu Hun Sick, "A study on Interaction Characteristic of Social Network Service according to Communition type", Master's thesis Kukmin University, p. 67, 2009. 

  3. Nam Yu Na, "Features in micro-blog service and its future possibilities : focus on analysis of Twitter and me2day", Master's thesis Hanyang University, p. 90, 2010. 

  4. Se Young Sun, Joo Hyun Lee, Ye Jin Jung, Seung Hee Lee, "Theses : Case Study of SNS(Social Network Service) Application on Fashion Corporale - Focused on Twitter -, Journal of fashion business, Vol. 15, No. 1, pp. 158-170, 2011. 

  5. Rha Jong Youn, "Consumer's Usage of Online Social Networks : Application of Use-D iffusion Model", Korea Society of Comsumer Studies, Vol. 21, No. 2, pp. 443-472, 2010. 

  6. Gene Smith, "Social Software Building Blacks", http;//nform.ca/publications, pp. 13-25, 2008. 

  7. Eiy Joung Lee, Kwang Haeng Cho, "A Study on the Theoretical Approach of Purchase and Postpurchase Behavior in Real Marking",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Electronic Communication Sciences, Vol. 5, No. 4, pp. 457-463, 2010. 

  8. Me Ae Jung, Guy Sik Min, "About troubleshooting plan of real estste transaction research",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Electronic Communication Sciences, Vol. 5, No. 4, pp. 464-469, 2010. 

  9. Me Ae Jung, Jin Kim, Park Yong Han, "The study of the real estate transaction systems on the inter-based",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Electronic Communication Sciences, Vol. 8, No. 3, pp. 479-486, 2013.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FREE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