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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Engineering, v.17 no.10, 2013년, pp.2454 - 2460
박상국 (Department of Information Technology Policy Management, Soongsil University) , 박남규 (Department of International Logistics, Tongmyong University)
So far, the port cargo handling capacity of general cargo was computed using simple formulae based on mathematical models. However, this simple calculation could not be able to reflect the reality. Thus, the simulation method was applied in this paper to overcome the limitation that the calcul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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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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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만의 유형은? | 항만은 오래전부터 개별 국가의 여건 및 위치 환경에 따라 여러 유형으로 관리, 운영되어 왔으며, 이러한 유형에는 국가에서 지정한 독립기관이 관리하는 국유제 및 공영자치제 유형, 지방자치제 유형 그리고 민간회사가 운영을 담당하는 사유제 유형으로 나누어진다[2]. | |
항만의 하역 프로세스는? | 우선, 선박이 항만에 입항하면 하역품목을 취급하는 전용부두의 접안 가능 선석을 체크하게 되며, 이때 가능 선석이 없으면 지정된 묘박지에서 앵커를 내리고 선석이 가용할 때까지 대기하게 된다. 이후에 선석이 가용 상태가 되면 도선사의 유도에 따라 해당 선석에 접안하게 되고, 하역장비가 할당되어 하역작업이 착수되며, 마지막으로 하역작업이 종료되면 출항하게 된다. | |
어떤 시스템의 적정 능력에서 중시해야 할 것은? | 더불어 적정 처리 능력을 산정함에 있어 전체 프로세스에서 각 개체가 갖고 있는 고유의 능력은 각각 다르기 때문에 궁극적으로는 여러 개체간의 능력 중에 가장 낮은 개체의 능력을 시스템 전체의 적정 능력으로 고려해야 한다[1]. 따라서 어떤 시스템의 적정 능력은 시스템이 갖고 있는 최고의 능력이 아니라, 해당 시스템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품질과 그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의 대기 비용을 고려하여 서비스 이용자가 해당 서비스 이용을 포기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수준의 능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 본 논문은 이러한 관점에서 시스템 전체 영역을 모델링하고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ARENA)를 이용한 최적의 처리능력을 손쉽게 찾아낼 수 있는 시뮬레이션 모델을 설계하는데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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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nistry of Oceans and Fisheries, SP-IDC(Shipping and Port Integrated Data Center) [Internet], Available: http://www.spidc.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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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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