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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v.16 no.5 = no.78, 2013년, pp.365 - 371
전홍규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박찬경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서정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전창성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This study describes impact test methods for a rolling-stock windscreen executed in Korea and Europe. Air-pressurized impact test equipment for the front windscreens of high speed trains was designed and manufactured. The equipment is capable of launching a projectile at 500km/h, in accordance wit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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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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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 전후부에 장착되는 운전실 전면창유리에는 어떤 소재를 사용하는가? | 따라서 외부 물질이 일정 속도로 전면창유리에 충돌하는 경우에도 관통되거나, 충돌 후면부 유리가 폭열(Spalling)되어 비산하지 않도록 충분한 기계적 강도 및 특성을 가져야 한다. 이러한 조건을 만족하기 위해 전면창유리는 2장의 판유리 사이에 폴리비닐 부티랄(PVB, Polyvinyl butyral) 막을 붙여 접합한 접합유리를 주로 사용하고 있다. PVB는 광학적 성질뿐만 아니라 접착성이 좋아 외부 충격이 발생하였을 때 조각 유리를 붙잡아 비산을 방지하므로 유리 파편으로 인한 상해를 줄여준다. | |
철도차량 전후부에 장착되는 운전실 전면창유리는 주행 중 어떤 역할을 수행하는가? | 철도차량 전후부에 장착되는 운전실 전면창유리는 주행 중에 발생하는 바람 및 비산물로부터 운전실 내부 및 기관사를 보호해야 하는 안전용품이다. 따라서 외부 물질이 일정 속도로 전면창유리에 충돌하는 경우에도 관통되거나, 충돌 후면부 유리가 폭열(Spalling)되어 비산하지 않도록 충분한 기계적 강도 및 특성을 가져야 한다. | |
철도차량 전후부에 장착되는 운전실 전면창유리에 요구되는 특성은 무엇인가? | 철도차량 전후부에 장착되는 운전실 전면창유리는 주행 중에 발생하는 바람 및 비산물로부터 운전실 내부 및 기관사를 보호해야 하는 안전용품이다. 따라서 외부 물질이 일정 속도로 전면창유리에 충돌하는 경우에도 관통되거나, 충돌 후면부 유리가 폭열(Spalling)되어 비산하지 않도록 충분한 기계적 강도 및 특성을 가져야 한다. 이러한 조건을 만족하기 위해 전면창유리는 2장의 판유리 사이에 폴리비닐 부티랄(PVB, Polyvinyl butyral) 막을 붙여 접합한 접합유리를 주로 사용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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