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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철도저널 = Railway journal, v.17 no.5, 2014년, pp.36 - 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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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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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고속 자기부상열차란 무엇인가? | 초고속 자기부상열차란 바퀴 대신에 자석과 선형전동기를 이용하여 선로로부터 부상하여 400∼500km/h 로 빠르게 달리는 열차를 말한다. 바퀴와 선로 사이에 접촉이 없어 진동과 소음이 낮고 전동기가 지상에 설치돼 있어서 초고속주행이 가능하면서도 추진에너지효율이 높은 장점을 갖는다. | |
Transrapid의 기술적 특징은 무엇인가? | 독일은 전자석(EMS)과 선형동기전동기(LSM)를 이용하는 Transrapid를 1960년대 후반부터 개발하여 2004년에 상하이에서 상업운행을 시작해 이제 10년이 경과했다.[1, 2] Transrapid의 기술적 특징은 선로와 열차의 간격을 10mm로 유지하는 정밀제어기술을 적용한다는 것이다. 정밀 위치제어 덕분에 위치제어가 없는 방식에 비하여 승차감이 좋고 선로의 곡선반경을 상대적으로 작게 건설할 수있는 장점을 갖는다. | |
초고속 자기부상열차의 장점은 무엇인가? | 초고속 자기부상열차란 바퀴 대신에 자석과 선형전동기를 이용하여 선로로부터 부상하여 400∼500km/h 로 빠르게 달리는 열차를 말한다. 바퀴와 선로 사이에 접촉이 없어 진동과 소음이 낮고 전동기가 지상에 설치돼 있어서 초고속주행이 가능하면서도 추진에너지효율이 높은 장점을 갖는다. 이러한 친환경적 장점들 때문에 미래 고속철도의 한 방식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
Peter Becker, Juergen Frantzheld, Friedrich Loeser and Qinghua Zheng(2014), "Transrapid - Proven Solution Meeting Current and Future Transport Needs," Proceedings of Maglev 2014.
E. Fritz and Prof. P. Mnich(2014), "Maglev railway connecting airport and seaport infrastructure in Tenerife," Proceedings of Maglev 2014.
Lin Guobin and Sheng Xiongwei(2014), "Application and Development of Maglev Transportation in China," Proceedings of Maglev 2014.
Hiroyuki Ohsaki(2014), "Japanese Superconducting Maglev - Development and Commercial Service Plan -," Proceedings of Maglev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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