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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15 no.12, 2014년, pp.7160 - 7169
This study examined the relationship of academic failure tolerance, academic self-efficacy and academic achievement of nursing students. The data was obtained from August 27 to September 17. The participants were 198 students in a university in D city. The data was analyzed using descriptive stat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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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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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업적 자기효능감이란 무엇인가? | 학업적 자기효능감이란 학습자가 자신의 수행능력에 대해 보이는 기대나 신념을 말하며[5], 본 연구에서는 과제난이도선호, 자기조절 효능감, 자신감 등 3개의 하위영역으로 구성된 학업적 자기효능감 척도[5]로 측정한 점수를 말한다. | |
대학생의 주요 관심사중 하나이며, 대학생활과 관련하여 깊이 고민하고 있는 부분은 무엇인가? | 대학생은 이전의 공교육과는 다르게 자신이 선택한 학교와 학과에서 미래를 준비하여 성인으로 성장하는 기간이다[1]. 대학생들이 대학생활과 관련하여 깊이 고민하고 있는 부분의 하나는 학업성취도이며[2] 실제로 학업문제를 겪고 있는 대학생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어 이를 극복하기위해 대학에서 대학생을 대상으로 학습지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음[3] 을 볼 때 대학생에게 학업문제는 주요 관심사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 최근 간호전문직에 대한 선호도 증가와 취업의 확실성으로 인하여 비교적 우수한 고교내신을 가진 학생들이 간호학과에 입학하고 있다. | |
간호학과 학생들이 건설적 실패내성과 학업적 자기효능감을 높여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신규간호사들의 직무성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간호대학생들이 직업사회에 나오기 전 이들의 건설적 실패내성과 학업적 자기효능감을 높인다면 직무성과를 높이는 데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간호학과 학생들이 미래 임상현장에서 긍정적 직무성과를 경험하기 위해서는 교육현장에서의 학업실패에 대하여 건설적으로 반응하는 실패내성을 높이는 것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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