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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Journal of nutrition and health, v.47 no.6, 2014년, pp.452 - 462
송현진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양교육전공) , 노정옥 (전북대학교 식품영양학과)
Purpose: The purpose of the study was to evaluate the status of events and importance-performance analysis (IPA) between industry and school foodservices. Methods: The study subjects were dietitians in industry foodservices (n = 73) and nutrition teachers in school foodservices (n = 135) in the Je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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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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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ffert에 따른 이벤트의 정의는? | Meffert1에 따르면 이벤트는 기업의 제품,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업과 고객 간의 경험적인 소통방법으로 정의되며, 이벤트는 마케팅 활동의 하나로 문화행사, 공공행사, 기업 행사 등에서 시행되고 있다. 따라서 이벤트는 특별한 사건이나 사회적, 문화적 또는 기업의 목표달성을 위하여 기획 및 조직된 의식, 공연 또는 기념식 등을 포함하는 특별활동이 되겠다. | |
단체급식의 이벤트가 의미하는 것은? | 따라서 이벤트는 특별한 사건이나 사회적, 문화적 또는 기업의 목표달성을 위하여 기획 및 조직된 의식, 공연 또는 기념식 등을 포함하는 특별활동이 되겠다. Yang 등2은 단체급식의 이벤트를 단체급식의 고루함을 탈피하고 음식의 맛과 건강은 물론이고, 무형의 가치 등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특별히 기념이 되는 날에 평소와는 색다른 메뉴 및 분위기를 제공하는 일로 정의하고 있다. 따라서 단체급식소 이벤트 참가자는 이벤트에 참가함으로써 자신의 기호와 흥미에 맞는 문화를 접하고 정보를 얻으며 즐거움을 느끼게 되어 감동과 스트레스 해소 등 개인적인 가치욕구 만족 및 재구매가 이루어 질 수 있다. | |
단체급식의 이벤트를 경험하는 사람들이 겪는 즐거움은? | Yang 등2은 단체급식의 이벤트를 단체급식의 고루함을 탈피하고 음식의 맛과 건강은 물론이고, 무형의 가치 등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특별히 기념이 되는 날에 평소와는 색다른 메뉴 및 분위기를 제공하는 일로 정의하고 있다. 따라서 단체급식소 이벤트 참가자는 이벤트에 참가함으로써 자신의 기호와 흥미에 맞는 문화를 접하고 정보를 얻으며 즐거움을 느끼게 되어 감동과 스트레스 해소 등 개인적인 가치욕구 만족 및 재구매가 이루어 질 수 있다. 2-3 Kim 등4은 식품이벤트행사 방문자들은 개인의 욕구에 부합되는 행사일수록 고객의 만족도는 높아지며 고객의 충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어 재방문을 유도한다고 보고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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