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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服飾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ostume, v.64 no.1, 2014년, pp.18 - 30
백재은 (성균관대학교 패션학) , 황선진 (성균관대학교 의상학과) , 전호경 (성균관대학교 의상학과)
As economy is growing and income level is increasing, more people are pursuing relaxation and leisure in their life. As the sports market in Korea is flourishing, sports wear companies have begun to focus marketing their brand by carefully selecting advertising models in order to get more exposure 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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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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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모델이란 무엇인가? | 광고 모델이란 광고를 하는 주체인 기업의 이미지나 제품에 대해 긍정적인 효과를 주기 위해 광고 물에 등장하는 것을 의미한다.10) 광고주는 광고 모델이라는 대상을 통하여 간접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광고 모델을 활용한다. | |
전문인 모델 사용의 장점은 무엇인가? | 전문인 모델이란 광고하는 제품에 관하여 전문적인 우수한 지식을 보유하고 있는 개인 또는 집단을말한다.14) 전문인 모델 사용의 장점으로는 제품의 가격이 높거나 고도의 기술이 필요한 경우 소비자 들은 전문가가 지지하는 주장에 크게 영향을 받는다. 일반인 모델이란 광고하는 제품에 대하여 일상적인 사용 경험 외에는 어떠한 전문 지식도 가지고 있지 않은 것으로 기대가 되는 인지도가 낮은 사람을 말한다. | |
스포츠 의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게 된 배경은 무엇인가? | 경제 발전과 소득 수준의 향상으로 현대인들은 여유를 갖고 풍요로운 삶을 추구하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다. 특히 2005년부터 시행된 주 5일제 근무로 인해 스포츠를 여가 활동으로 즐기는 인구가 늘면서 스포츠 레저 문화가 정착화 되어 스포츠 레저 활동 인구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스포츠 의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2013년 스포츠 의류 시장은 2012년 대비 4. |
"2012/13 Fashion Market Now 2013년 35조6000억 마켓", 자료검색일 2012. 12. 1, http://blog.naver.com/hs963135?RedirectLog&logNo201702374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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