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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도로학회논문집 = International journal of highway engineering, v.16 no.1 = no.63, 2014년, pp.63 - 73
PURPOSES : The aim of this study is to analyze economic effect of bike-sharing after its introduction in Korea. METHODS : This study reviews current bike-sharing situations in Korea and other nations. We conduct surveys on bike-sharing system's bike usage patterns and economic benefits in Changwon a...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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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자전거의 효과는 무엇인가? | C. 등 전 세계 300개 이상의 도시에서 운영되고 있는 공공자전거는 도난이나 유지관리, 주차공간 부족 등 기존의 자전거 이용 시 발생 하는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자전거 이용활성화에 효과적인 정책으로 평가받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창원시를 시작으로 고양시, 대전시 등에서 공공자전거를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안산시 등 다른 지자체에서도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 | |
외국에서 공공자전거 정책을 시행하는 도시는 어디인가? | 많은 도시들이 자전거 이용활성화를 위한 정책으로 공공자전거를 도입₩운영하고 있다. 프랑스 파리, 캐나다 몬트리올, 미국 워싱턴D.C. 등 전 세계 300개 이상의 도시에서 운영되고 있는 공공자전거는 도난이나 유지관리, 주차공간 부족 등 기존의 자전거 이용 시 발생 하는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자전거 이용활성화에 효과적인 정책으로 평가받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창원시를 시작으로 고양시, 대전시 등에서 공공자전거를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안산시 등 다른 지자체에서도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 | |
스웨덴 바르셀로나 도시에서 진행된 건강영향평가 연구의 결과는? | (2011)에서는 스웨덴 바르셀로나 도시에서 181,982명의 자전거 이용자들을 대상으로한 건강영향평가 연구를 통해 승용차 이용자에 비해 자전거 이용자가 어느 정도 건강 위험과 편익을 갖는지를 분석하였다. 분석결과, 승용차 이용자에 비해 자전거 이용자들은 교통사고로부터의 사망위험이 0.03이고, 먼지 등 대기오염으로부터의 사망위험이 0.13인 반면에자전거 이용에 따른 사망위험 감소는 12.46으로 나타났다. 즉 자전거 이용에 따른 사망위험은 12.46이 감소된것으로 분석되었다. 또한 바르셀로나에서 자전거 이용에 따른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연간 9,062톤이 감소한 것으로 분석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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