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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4 no.4, 2016년, pp.439 - 446
김현동 (군산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부) , 최규재 (군산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부)
An in-wheel motor vehicle is a type of car that is equipped with an electric motor for each wheel. It is possible to acquire vehicle stability through a seperate driving torque control per wheel, since it directly generates the driving torque via the wheel motors. However, the vehicle ride comfort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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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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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휠 시스템의 장점은 무엇인가? | 1) 이에 따라 차세대 전기 자동차 핵심 기술 중 하나인 인휠(in-wheel) 시스템이 주목 받고 있다. 인휠 시스템은 바퀴(wheel) 안에 구동 및 제동 장치를 일체화한 것으로 별도의 동력전달장치 없이 모터가 직접 바퀴를 구동시키므로 차량의 무게가 가벼워져 연비를 개선할 수 있고 각 휠에 독립적인 토크를 분배할 수 있기 때문에 차량의 선회 시 추가적인 장치 없이 차량의 안정성을 구현할 수 있다.2) 하지만 바퀴가 포함된 스프링 아래 질량(unsprung mass)의 증가에 따라 승차감 및 조종안정성이 저하되는 문제점이 있어 개별 섀시시스템을 상호보완적으로 결합함으로써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는 통합제어시스템의 개발이 필요한 실정이다. | |
반능동 현가 시스템 제어에 많이 사용되는 스카이 훅 이론의 특징은 무엇인가? | 반능동 현가 시스템 제어에 많이 사용하는 스카이 훅 이론은 스프링 상부 질량(sprung mass)의 진동을 제어하기 위해 가상의 댐퍼가 추가로 달려있다고 가정하고 스프링 상부 질량의 속도에 비례하는 가상 댐퍼의 힘을 추가로 발생시켜 진동을 제어한다(Fig. 3). | |
인휠 시스템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은 무엇인가? | 인휠 시스템은 바퀴(wheel) 안에 구동 및 제동 장치를 일체화한 것으로 별도의 동력전달장치 없이 모터가 직접 바퀴를 구동시키므로 차량의 무게가 가벼워져 연비를 개선할 수 있고 각 휠에 독립적인 토크를 분배할 수 있기 때문에 차량의 선회 시 추가적인 장치 없이 차량의 안정성을 구현할 수 있다.2) 하지만 바퀴가 포함된 스프링 아래 질량(unsprung mass)의 증가에 따라 승차감 및 조종안정성이 저하되는 문제점이 있어 개별 섀시시스템을 상호보완적으로 결합함으로써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는 통합제어시스템의 개발이 필요한 실정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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