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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시설공단의 해외사업 추진성과 및 향후 진출전략 원문보기

철도저널 = Railway journal, v.18 no.2, 2015년, pp.79 - 82  

오재욱 (철도시설공단 해외사업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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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가령, 2014. 8월 수주한 남미 파라과이 경전철 건설 타당성조사 용역 수행시 후속사업 발굴을 위하여 현지여건을 감안한 적용성을 검토하였다. 또한, 한국 경전철은 다양한 수요에 부응하여 맞춤형으로 저비용 고효율 시스템을 기술개발하여 실용화하였으며, 기술의 세부 특징, 사양, 기술이전 등 상대방 국가에 이익이 되는 점을 중점홍보하여 후속사업의 수주가능성을 확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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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최근 5년간 해외사업 수행으로 인한 수익은 어느정도인가? 그간, 해외사업 제안단계에서 일정 수익률(5∼10%)을 반영하여 참여하고 있으며, 해외사업 수행으로 인한 수익 금은 고속철도 건설로 발생한 부채상환의 재원으로 활용 중에 있고, 최근 5년간 매출액 대비 비용을 제외한 순수 수익률은 연평균 18% 수준이다.
글로벌 철도시장의 전망은 어떠한가? 6%씩 성장하여 2012년 211조 원에서 2020년 약 297조원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최근 글로벌 철도시장에서 아시아와 태평양 지역 국가의 시장규모는 지속적으로 성장 할 것으로 전망되고, 특히 중남미와 중동 그리고 아프리카 일부 지역은 시장규모가 크게 확대 될 것으로 예상되며, 세부내용은 아래와 같다.
우리나라 철도사업수행 분야는 무엇인가? 사업수행 분야는 건설감리, 자문, 타당성 조사 및 설계 등 철도건설 全분야에 걸쳐 소규모 용역위주로, 상대적으로 사업위험성이 낮은 국가재정사업에 주력하였고, 중국 등 아시아 지역비중이 높으나, 남미 파라과이 등 확대 진출을 위하여 적극 노력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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