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 Fashion & Costume Design Association, v.16 no.4, 2014년, pp.137 - 156
This study focuses on the middle school textbook Technology Home Economics 2, revised in 2009, and aims to analyze the clothing-related contents within the Technology and Home Economics curriculum. All Korean elementary, middle and high school curricula have evolved through a number of changes and 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교과서는 무엇인가? | 교과서는 학생들의 학습동기를 유발하고 학습역량을 높이는 가장 기본적인 도구이다. | |
초·중·고등학교시기에 발굴된 적성과 특기는 어떻게 되는가? | 한 개인의 적성과 특기를 찾는 시기이다. 이 시기에 발굴된 적성과 특기는 장래의 직업으로 연결되거나 취미활동이 되기도 한다. 따라서 학교교육에서 학습되어진 내용은 한 개인이 일생 동안 행복한 삶을 누리는 원동력이 되는 것이다. | |
교과서의 구성은 어떻게 되어 있는가? | 모든 중학교「기술·가정」2의 교과서의 대단원은 <녹색 가정생활의 실천>으로 되어 있으며 중단원은 <친환경적 의생활과 옷 고쳐입기>로 통일되었고 소단원은 교과서 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다. 교과서의 구성은 도입-전개-마무리 혹은 도입-전개-정리·평가로 되어 있으며 도입은 대단원의 짜임새, 대단원 소개, 이 단원을 통하여, 생각열기 등으로 이루어진다. 전개는 소단원을 정리 설명하고 마무리에서는 중단원, 대단원을 마무리 하는 형식을 갖추고 있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