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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 Journal of Digital Contents Society, v.15 no.1, 2014년, pp.61 - 68
In the past, to stimulate customers' rationality were used as a marketing methods but the storytelling marketing is appealing to consumers by showing product or brand value. Storytelling marketing attracts clients favorable attitude. In this research, I tried to figure out how emotional storytelling...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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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스토리텔링 기법은 무엇인가요? | 이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스토리텔링 기법이 활용되고 있다. 스토리텔링(storytelling)은 소구나 의도한 것을 차별화해 설득력 있는 이야기로 구성하여 대상자에게 전달하는 것을 말한다. 어원적으로는 이야기(story)와 텔링(telling)의 합성 어로 여러 장르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활동을 의미하지만, 단순히 이야기를 구성해 메시지를 전달, 소구하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그 속에 담긴 꿈과 감성을 보다 적극적이고 강렬하게 설득하려는 의도가 포함되어 있다. | |
과거의 마케팅 방법은 무엇인가요? | 과거의 마케팅 방법이 객관적으로 고객의 이성에 호소했던 것이라면 스토리텔링 마케팅은 제품이나 브랜드의 가치를 주관적인 방법으로 고객의 감성에 호소한다. 이렇게 스토리텔링 마케팅은 사실에 감성을 더해 고객에게 이야기를 하는 것이며, 소비자는 이를 진실로 받아들이게 된다. | |
Kotler가 정의한 태도란 무엇인가요? | Fishbein and Ajzen[3]은 태도란 특정대상에 의해 호의적 혹은 비호의적으로 일관성 있게 반응하려는 소비자들의 선 편향으로 정의했다. Kotler[9]는 태도는 어떤 대상이나 아이디어에 대한 어떤 개인이 계속적으로 갖고 있는 호의적 혹은 비호의적 인지적 평가, 감정적 느낌 및 행동경향 등으로 나타냈다. 이렇게 볼 때 태도는 인지적, 감정적 효소 그리고 행동적 요소가 복합된 개념이라 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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