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학교수학 = School Mathematics, v.16 no.1, 2014년, pp.39 - 56
This study analysed 8 gifted students' behavior of using calculator in the 5th grade based on qualitative data of direct proportion class with the utilization of the calculator. Pretesting with questionnaire had been made to verify students' developmental stages of proportional reasoning, and the st...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비례 추론이란 어떤 개념인가? | 초등 수학에서 이러한 추론 교육의 정점에 위치해 있는 것은 비례 추론이다. 비례 추론은 대수 학습에 있어서 가장 추상적인 관계를 수적인 표현으로 바꿀 수 있는 교량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함수의 토대가 되는 개념이며(Fuson & Abrahamson, 2005; Lamon, 2007; Lesh, Post, & Behr, 1988), 상위 수학의 학습을 위한 초석이 된다(Nabors, 2003). | |
Guin & Trouche(1999)의 계산기 사용 행위 유형에 기초하여 학생들의 행위를 분석한 결과는? | 자료 분석을 위해 동영상 촬영, 인터뷰 등을 수집하여 녹취록을 작성하였고, Guin & Trouche(1999)의 계산기 사용 행위 유형에 기초하여 학생들의 행위를 분석하였다. 본 연구 결과에 따르면 비례 추론 발달의 각 단계에서 계산기 사용 행위 유형은 다양하게 나타났으며, 이러한 각 행위는 학생들의 비례 추론 발달에 서로 다른 영향을 주었다. | |
2009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의 구성요소는? | 2009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은 문제 해결력, 추론 능력, 의사소통 능력을 수학적 과정이라는 구성요소로 두었다. 특히 교수․학습 방법에 수학적 추론과 관련된 명시적 내용을 추가한 것은 추론 학습에 대한 중요성이 재차 강조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