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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4 no.5, 2014년, pp.30 - 43
The number of online video content distributors are rapidly increasing in N-screen environment.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nalyze the business model of these distributors, especially Netflix and Hulu. Basis on STOF model, environmental domain, service domain, organization domain and financial ...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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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비디오 소비는 어느 연령대가 높은 것으로 나타나는가? | 온라인은 소비자들이 원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저렴한 가격에,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제공하기 때문이다. 온라인 비디오 소비는 젊은 층일수록 높게 나타나는데, 특히 18~49세 남성의 온라인 소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난다[4]. 또한 2014년 닐슨의 자료에 의하면, 18세~34세의 온라인 비디오 소비는 50세 이상의 비디오 소비의 두 배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
STOF모델이란 무엇인가? | 이후 다양한 연구를 통해 도입된 바 있는 STOF모델은 특히 인터넷 비즈니스의 모델 분석 틀로 적합하다고 평가되고 있다[26]. STOF모델은 서비스 영역, 기술 영역, 조직 영역, 재무 영역의 네 가지 영역 분석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가 어떻게 가치를 창출하고 점유하는가를 보여주는 분석 틀이다. STOF모델의 네 개 영역은 상호 영향을 미치며, 나아가 시장의 역동성이나 기술적 발전, 규제 환경 등 외부의 영향을 받기도 한다. | |
미디어 사업자는 어떻게 구분될 수 있는가? | 미국의 방송통신규제 기구인 FCC(Federal CommunicationsCommission)에 의하면, 미디어 사업자는 크게 세 부류로 구분된다. 첫째는 전통적인 방송사업자인 지상파 네트워크 방송 사업자 집단이고, 두 번째는 케이블, 위성 등 유료 다채널 방송 사업자인 MVPD(Multiplevideoprogrammingdistribution)집단, 세 번째는 OVD(Online video programming distribution)집단이다[28]. 최근 급성장을 이루고 있는 것이 바로 세 번째에 해당하는 온라인 유통 사업자 집단인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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