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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 Fashion & Costume Design Association, v.16 no.1, 2014년, pp.91 - 103
In this study, 70 national brands among men's wear brands were selected to examine linguistic characteristics of domestic national men's wear brand names. Linguistic factors which were used in national men's wear brand names were analyzed to understand their characteristics. Formative and semantic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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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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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명이란? | 브랜드명이란 브랜드의 이름으로 사람이 발음하거나 들을 수 있는 언어, 단어, 문자, 숫자 등이 결합되어 이루어진 것이다. 즉 브랜드명은 기업, 제품, 서비스 등과 같은 특정한 대상의 명칭을 언어로 표현한 것으로 기업이 추구하고자 하는 아이덴티티 및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전달해 주어야 한다. | |
브랜드명의 역할은? | 브랜드명이란 브랜드의 이름으로 사람이 발음하거나 들을 수 있는 언어, 단어, 문자, 숫자 등이 결합되어 이루어진 것이다. 즉 브랜드명은 기업, 제품, 서비스 등과 같은 특정한 대상의 명칭을 언어로 표현한 것으로 기업이 추구하고자 하는 아이덴티티 및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전달해 주어야 한다. 이러한 브랜드명은 단순한 부호 이상의 것으로서 소비자에게 여러 연상을 제공해 주는 복잡한 기호이다. | |
브랜드명의 길이는 4음절이상의 브랜드명이 가장 많았던 이유는? | 브랜드명의 길이는 4음절이상의 브랜드명이 가장 많았다. 그 이유는 짧은 문구보다는 긴 문구를 사용한 브랜드네임이 기업이나 제품의 의미를 부여하여 특성이나 성격을 전달하기가 용이(신윤천, 2001)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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