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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2 no.5, 2014년, pp.191 - 201
The purpose of this research is to verify the importance of the relationship between the competency of the project manager of a consulting recipient company that can significantly influence the consulting achievement, the ethical attitude of the consultant, and the consulting project achievement. 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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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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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설팅 성공의 요소는 어떤것들이 있는가? | 컨설팅서비스를 경험한 모든 기업이 만족할 정도의 성과를 얻는 것은 아니며, 프로젝트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핵심참여자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Beer(1991)는 컨설팅 추진 구성원의 업무능력, 창의성 및 혁신능력, 적극적인 참여 등을 컨설팅 성공의 요소로 제시하고 있어, 최고경영층 뿐만 아니라 컨설팅 참여조직의 참여 정도가 성과의 중요변수라 할 수 있음을 주장하였다[2]. 또한,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기업의 프로젝트 매니저의 역량과 최고경영층의 지원 정도는 경영컨설턴트의 적극적이고, 바람직한 태도에 긍정적인 변화를 줄 수도 있을 것이다. | |
컨설팅 프로젝트 성과란 무엇인가? | 컨설팅 산업의 발전과 함께 학계에서 도 컨설팅과 관련된 다양한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특히 최근에는 컨설팅 프로젝트 성과와 관련된 연구들이 진행되고 있다. 선행연구에서 컨설팅 프로젝트 성과란 주어진 예산과 정해진 개발 기간 내에서, 개발 목적을 이루는 것으로 정의하고 있다(Sparrow. P. | |
성공적인 컨설팅을 위한 선천적 특징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가? | McLachlin(1999)는 성공적인 컨설팅을 위해 순수한 컨설턴트의 역량, 전문 지식, 선천적 특질(integrity)을 언급하였다. 여기서 선천적 특질(integrity)은 동기(motivation), 윤리(ethics), 목적성(objectivity), 정직(honesty), 고객 충성도(loyalty), 자신감(confidentiality)의 세부 개념으로 구성된다[9]. 즉 컨설턴트가 기본적으로 지닌 내적인 특성들, 윤리적이거나 태도와 같은 성질들도 컨설턴트의 특성으로 컨설팅 성과와 관련이 있다고 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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