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임상보건과학회지 = The Journal of Korean clinical health science, v.2 no.2, 2014년, pp.119 - 125
Purpose. This study was conducted to prove the difference of dominant hand and non dominant hand in hand functions. Methods. We study difference of dominant hand and non dominant hand in hand functions that 40 university students participated in the study and performed a correlation between Jebsen-T...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우세손에 따른 손 기능 차이 유무를 판단하기 위한 평가도구로는 어떤 것들이 사용되었는가? | 본 연구는 우세손에 따른 손 기능 차이 유무에 관한 것을 알아보기 위한 목적으로 2013년 5월11일~13일에 실시되었다. 평가도구로는 JebsenTaylor Hand Function test, O'conner Finger Dexterity test, Purdue Pegboard test를 사용하였고, 본 연구를 통해 얻어진 연구결과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 |
우세손이 오른손인 경우의 특징은 무엇인가? | 우세손이 오른손인 경우는 좌뇌가 발달하여 논리적이고 분석적이며, 언어적 능력이 우수하여 학습적인 부분이 뛰어난 것에 비해, 우세손이 왼손인 경우는 비언어적, 상상적, 공간적, 그리고 예술적인 부분은 뛰어나나 언어적인 부분과 학습 성취도가 떨어진다는 것이다1). | |
우세손이 왼손인 경우의 특징은 무엇인가? | 우세손이 오른손인 경우는 좌뇌가 발달하여 논리적이고 분석적이며, 언어적 능력이 우수하여 학습적인 부분이 뛰어난 것에 비해, 우세손이 왼손인 경우는 비언어적, 상상적, 공간적, 그리고 예술적인 부분은 뛰어나나 언어적인 부분과 학습 성취도가 떨어진다는 것이다1). |
White, k. Are some of your students "left" out. Business Education Rorum, 1986;40(4):16-17.
KO YH. Brain research and education. Korean Educational Development Institute, 1982;21(4):12-14.
Lee HS. Evaluation of Clinical Occupational therapy. Gyechuk Munwhasa, 2009; 329-333.
Lee SM. A study on relationship between finger coordination and handwriting speed in low-level of Elementary school students. Graduate school of rehabilitation science Daegu University, 2002.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