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15 no.6, 2014년, pp.3512 - 3523
김혜련 (서경대학교 대학원 미용예술학과) , 이인희 (서경대학교 미용예술학과)
This study verified the effects of 'the education and training course for Aestheticians(Skin)' suggested by 'NCS', which is an outcome of the government's efforts to change from an 'educational background-centered society' to a 'capability-centered society' on the 'profession' and 'practice suitabil...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국가의 직무능력표준이란 무엇인가? | 국가의 직무능력표준(NCS-National Competency Standards)이란, 한 개인이 산업현장에서 자신의 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직무능력(지식·기술·태도)을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도출하여 표준화한 것을 말한다[4]. 이러한 NCS(National Competency Standards)는 급속하게 변하는 산업현장의 요구에 가장 적합한 인력을 즉각적이고 체계적으로 양성하는 것을 우선과제로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일과 직업교육훈련 및 기본자격을 연계하고 직업교육훈련과 자격체제를 기존의 학벌중심에서 능력중심으로 전환하여 인적자원개발의 실효성을 제고하고, 인적자원 발전체계를 내실화하고자하는 것을 최종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 |
직업기초능력의 교과목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가? | 둘째, 10개의 교과목과 34개의 하위영역으로 나누어지는 직업기초능력으로 모든 직업인이 갖추어야 할 기본 능력이다. 교과목은 의사소통능력, 수리능력, 문제해결능력, 자기개발능력, 자원관리능력, 대인관계능력, 정보능력, 기술능력, 조직이해능력, 직업윤리로 구성되어있다. | |
국가역량체계란 무엇인가? | 국가역량체계(NQF-National Qualifications Framework)란 교육과 일자리의 효율적인 연계를 기본으로 하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National Competency Standards)을 기반으로 학교교육·직업훈련·평생학습제도·자격제도를 현장중심으로 상호 연계하여 노동시장에서 스펙초월의 채용시스템과 직무능력평가제를 구축함으로써, 기존의 학벌중심사회에서 능력중심사회로 구현해 나갈 수 있는 핵심기제를 말한다[5]. |
"A International Comparative Study And Implicatios of National Qualifications Framework", Korea Social Policy Review, Vol. 19, No. 4, pp. 10-13, 2012.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Development And Management): Human Resources Development Service of Korea, c2014[cited 2014 Feb 1], Available From: http://www.ncs.go.kr/nos/dispatcher.jsp, (accessed Mar., 11, 2014)
Mi-Suk, Hong, "A Study on the application of the probationary period of Korean certification system for esthetician", Chung-ang university, Masters Thesis, pp. 2-3, 2011.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Introduce): Human Resources Development Service of Korea, c2014[cited 2014 Feb 1], Available From: http://www.ncs.go.kr/nos/dispatcher.jsp?p_menu81 (accessed ., Mar, 13, 2014)
Information Disclosure,(Press Release): Ministry of Education of Korea, c2014[cited 2014 Feb 1], Availablefrom:http://www.moe.go.kr/web/45859/ko/board/view.do?bbsId294&boardSeq52359 (Acessed., Mar, 13, 2014)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Utilization): Human Resources Development Service of Korea, c2014[cited 2014 Feb 3], Available From: http://www.ncs.go.kr/nos/dispatcher.jsp,(Accessed, Mar., 13, 2014)
Hyun-a, Kim & Hyun-Jin, Kim, "The Study on Factors Predicting Adult Learners' Academic Achievement and Persistence in Distance Education", Association of Education Info Media, Vol. 7 No. 3, pp. 51-78, 2011.
Hyun-sik, Joo, "The Effect of adolescent Leisure activity on Stress solution and academic achievement", The Korea Academic Society of Tourism and Leisure, Vol. 13 No. 1, pp. 83-84, 2001.
Young-Shim, Kim & Young-Shik, Jung & Jeong-Hee, Mo, "Effects of Promptness of Job Processing, and Job Professional Requirements of Estheticians on Their Job Stress and Physical Pressure", Kor.J.Aesthet.Cosmetol., Vol. 10 No. 1, pp. 148-149, February 2012.
Yoo-Na, Soek & Chun-Sung, Yoon, "Research on a curriculum in the cosmetic specialized high school" The Korean Society of Beauty Industry, Vol. 5 No.4, pp. 23-40, 2009.
Advised by Young-Chul Kim, Statistics Ph.D., Seoul National University, 2014 Jan 15.
Joeng-ha, Park, 'Influence of Beauticians' View of Job Value on Speciality and Performing Duty', Seo-Kyoung University', Masters Thesis, pp. 13, 2014.
Eun-Mi, Kim, "The Effect of Skin beauty Education Level and Course on Practica Job", Kun-Kuk Universicty, Masters Thesis, 2013.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