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4 no.8, 2014년, pp.74 - 83
전순희 (서경대학교 무용예술학과) , 양유나 (서경대학교 무용예술학과)
This study was conducted for the overall analysis for the interests, generally and uses of SNS (Social Network Service) of the overseas dance arts company. The subjects of this study were total 3,614 of countries, public, private and personal dance arts company in 100 countries on six continents. Th...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페이스북은 무엇인가? | 페이스북(Facebook)은 2004년 미국의 마크 주커버그(Mark Zuckerburg)에 의해 개발된 소셜네트워크형 SNS로, 지역별, 관심분야별로 인맥을 형성할 수 있는 온라인 글로벌 인맥구축서비스이다. | |
해외 무용예술단체 중 가장 먼저 SNS를 사용한 단체는 무엇인가? | 볼쇼이발레단은 해외 무용예술단체 중 SNS를 가장 먼저 사용한 단체로 2005년 유투브 계정을 처음 개설한 이후 2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공연영상 및 연습영상을 업로드하며 다양한 콘텐츠, 링크를 통하여 정보 및 이슈를 확대 재생산하고 있다. | |
SNS를 이용한 예술마케팅은 어떻게 활용되는가? | SNS 사용자는 생산자, 소비자, 매개자, 후원자가 동시에 주체가 된다. 마케팅을 위해 SNS를 활용하고, 공연에 대한 평가, 공연에 대한 반응, 의견 수렴이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을 통해서 동시에 이루어진다. |
Michaela Stelzner, "Social Media Marketing Industry Report," Social Media Examiner, 2011.
오세형, "콘텐츠의 대대적 확장, 소통의 새로운 방법", 예술경영지원센터 weekly@예술경영, 제69권, pp.165-168, 2010.
안정은, SNS을 통한 무용공연 마케팅의 활용과 가치, 경희대학교 대학원, 2012.
최윤영, "공연 마케팅에서의 SNS 활용에 대한 시사점", 대한무용학회, 제66권, pp.183-215, 2011.
최현주, 안병주,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와 공연예술 활용가지와 가능성", 지식경영연구, 제12권, 제5호, pp.59-68, 2011.
권혜인, 국내 무용단체의 소셜미디어 활용방안연구, 이화여자대학교, 2012.
임학순, "무용공연예술단체의 디지털미디어 기반 마케팅 실태와 향후 과제에 관한 연구", 한국예술경영학회, 제18권, pp.95-119, 2011.
여민애, 전순희, "아탁시아에 나타난 안무방법과 디지털 테크놀러지와 공동 작업에 관한 연구", 대한무용학회, 제65권, pp.163-178, 2010.
Doyle-Baker Reinbold, "A comparative investigation into the energy expenditure associated with different dance types in university populations," Applied physiology nutrition and metabolism, Vol.37, No.1, p.31, 2012.
민경화, "미국과 유럽의 주요 발레단 조직비교", 대한무용학회, 제47권, pp.45-73, 2006.
문애령, "표현주의 현대무용의 한국 도입과정에 대한 고찰", 대한무용학회, 제36권, pp.21-40, 2003.
이현선, "한국과 미국 공연예술분야의 디지털 홍보 커뮤니케이션 비교 분석 - 웹사이트와 소셜미디어를 중심으로", 예술과 미디어, 제12권, 제2호, pp.173-188, 2013.
D. M. Boyd and N. B Ellison, "Social Network sites : definition, history, and scholarship," Juornal of Computer-Mediated Communication, Vol.13, No.1, pp.210-230, 2008.
백연재, 문화예술의 크라우드 펀딩 사례 비교 연구를 통한 향후 발전 방안, 한양대학교, 2012.
박정희, 무용 웹사이트 비교 연구 - 한국, 미국을 중심으로, 숙명여자대학교, 2001.
Rebecca Krause-Haride, "Who has the most facebook Fan? A few stats. Social Media," Web 2.0 and the Arts, 2009.
Michaela Stelzner, "Social Media Marketing Industry Report," Social Media Examiner, pp.30-31, 2011
최종찬, 이명무, "인도 문화예술 단체?기관의 소셜미디어 활용사례 분석", 한국외국어대학교 외국학종합연구센터 남아시아연구소, 제19권, 제1호, pp.235-255, 2013.
정은주, 무용예술 단체의 경영 실태조사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2002.
김은지, 한국의 무용예술축제 현황분석, 숙명여자대학교, 2009.
Nicholas Vazsonyi, "Beethoven Instrumentalized: Richard Wagner's Self-Marketing and Media Image," Music and Letters, Vol.89, No.2, pp.195-211, 2008.
김준호, 은혜정, "인맥연결 형 네트워크 유형에 대한 사례분석 : 싸이월드, 페이스북 중심으로",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 제28권, 제4호, pp.5-47, 2011.
김윤호, "인도 문화예술 페이스북에 대한 이용자 평가에 관한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회국학종합연구센터 남아시아연구소, 제19권, 제2호, pp.65-93, 2013.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