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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 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시장 진출 특성
Penetration Strategies of SM Entertainment in Global Market 원문보기

한국IT서비스학회지 =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Services, v.13 no.3, 2014년, pp.77 - 92  

이문행 (수원대학교 언론정보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Korean entertainment companies like SM entertainment, YG and JYP contribute enormously to the recent K-pop fever. They expand their businesses aggressively to foreign markets which has been successful. This paper seeks to find out their precise strategies to succeed in the global market. Our study f...

주제어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KAIST의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산업 경쟁력 보고서에 의하면 한국의 엔터테인먼트 시장 규모는 어떻게 되는가? KAIST의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산업 경쟁력 보고서>에 의하면, 한국의 엔터테인먼트 시장 규모는 116억 달러(13조 원)로 세계 11위이며 특히 한국의 게임시장(4위)와 음악 시장(7위)의 규모가 상대적으로 큰 것으로 나타났다([Table 1] 참조).
기업의 범위 확장 방향 중 수직적 다각화는 무엇인가? 또한 기업 다각화는 가치사슬의 특정 영역에 머물러있던 기업이 어떤 방향으로 범위를 확장하느냐에 따라 수직적 다각화와 수평적 다각화로 분류되기도 한다. 먼저, 수직적 다각화(vertical diversification)란 가치사슬의 수직적 관계에 있는 분야로 사업을 확대하는 것이다. 이는 주로 생산 및 유통 과정의 합리화, 내부 잉여자원의 효율적 활용을 목적으로 하는 것으로, 원재료로부터 제품의 생산과 판매에 이르기까지 수직적 흐름에 있는 가치 사슬에서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기술과 노하우를 가지고 새로운 시장으로 진출하는 경우이다.
사업자들의 글로벌화 전략이 일어나는 이유는? 사업자들의 글로벌화 전략은 크게 두 가지 이유에서 일어난다(Han, 1998). 첫째는 실제 규모의 경제성을 살리기 위한 것이고, 둘째는 외부의 투자가들이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자원의 규모경제성을 실현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한다. 즉, 일반적으로 기업이 외부 환경상의 기회를 이용하거나 환경상의 위협을 중화시키기 위해 글로벌화 전략을 추구한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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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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